본문 바로가기

우체국 알뜰폰 및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소개 - 통신비 절약법

2016. 1. 5.

우체국 알뜰폰에서 최근 저렴한 요금제를 내어 놓아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기본료 없이도 무료통화가 가능한 요금제 및 월 39,900원(부가세 포함 43,890원에 음성 문자, 데이터가 무제한인 요금제다 나와서 기존 스마트 폰 요금졔의 틀을 깨고 있다는 이야기도 들리고 있네요. 최근 우체국 알뜰폰 가입자가 30만명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고 이번의 저렴한 요금제 출시로 가입자가 더 큰폭으로 늘어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와이파이를 이용한 인터넷 무료 전화가 점정 보편화 되어 가는 와중에 이와같은 무료통화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요금제가 등장하면서 통신비 인하에 대한 관심 및 압력이 점점 더 커지지 않을까요? 그럼 우체국 알뜰폰에 대해서 한번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소개 1 - 알뜰폰이란?

알뜰폰은 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를 말합니다. 알뜰폰 사업자가 기존 이동통신사로부터 망을 임차한 뒤에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죠. 따라서 기존 통신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화품질은 동일하면서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정점이 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소개 2 - 알뜰폰의 특징

알뜰폰 사업자가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회선을 임차할 때 약 50%정도 할인된 금액으로 도매로 제공을 받습니다. 이를 이용자에게 20~30%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동일한 통화품질을 제공하면서도 더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것이죠.


우체국 알뜰폰 소개 3 - 알뜰폰 가입전 주의사항

안뜰폰 가입을 위해서는 다양한 알뜰폰 사업자의 다양한 요금제를 잘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 고민하고 선택한 만큼 알뜰한 통신비 관리가 가능하니 가입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기존의 통신사 멤버쉽 혜택이 되지 않으니 참고바랍니다. 또한 알뜰폰 사업자 별로 고객대응 서비스에서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인지도나 평판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소개 4 -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 요금제는 우체국 알뜰폰 판매 안내 사이트에서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여기서는 대표적인 몇가지 요금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우체국 알뜰폰의 요금제는 무약정 후불 요금제, 약정 후불 요금제, 선불 요금제,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무약정 후불 요금제의 예시로 위너스텔을 예로 들어 보았습니다. 기본료 제로 요금제가 눈에 띕니다. 자신의 통화 패턴을 잘 알고 있다면 적절한 통신요금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약정 후불 요금제입니다. 약정 후불은 일정기간동안의 사용을 전제로 하는 약정을 맺고 통신비를 할인받을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통신사 이동이 없고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을경우 고려해보면 좋은 요금제입니다.

다음은 우체국 알뜰폰 선불 요금제입니다. 선불 요금제는 미리 통신비를 충전시켜 놓고서 그 한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를 말합니다. 우체국 선불 요금제는 유니컴즈에서만 제공합니다. 기본료가 없고 통신비 폭탄을 맞을 염려가 없어서 안심하고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그리고 온라인에서만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상품도 저렴한 가격으로 나와있으니 잘 살펴보고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에서 새로 다른 요금제로 변경하는 것이 불편하고 귀찮을 수 있지만 자신의 통화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잘 찾아서 선택하면 장기적으로 꽤 큰 금액을 아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금제를 바꾸려고 생각하고 계시다면 우체국 알뜰폰의 다양한 요금제도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참조:

http://www.koreapost.go.kr/news/view.action?agencyCode=kpost&contId=040100000000&page=1&newsIdx=12244

http://www.epost.go.kr/comm/alddl/alddl01k001.jsp


직업 경제 정보
우체국 등기우편 가격과 빠른우편(익일특급, 당일특급) 요금 안내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우체국 택배 및 우체국 제공 서비스 종합 안내
우체국 알뜰폰 및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소개 - 통신비 절약법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방법 안내
우체국 알뜰폰 가입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