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용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베스트 3

2016. 1. 3.

맥에는 뛰어난 동영상 플레이어인 퀵타임 플레이어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맥용 기본 프로그램 답게 멀티터치 제어도 가능하고 동영상 편집, 화면녹화 등 여러가지 뛰어난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실제 영상을 보려고 할 때 파일형식을 지원하지 않아 재생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avi 파일을 볼 경우가 많을 경우에 avi 파일 재생을 지원하는 다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형식의 영상파일을 재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맥에서 사용가능한 동영상 재생프로그램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다음은 맥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베스트 3 입니다.


 

맥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베스트 1 - VLC 플레이어

맥에서 안정적으로 거의 모든 동영상 파일 형식을 재생이 가능한 동영상 플레이어 입니다. 안정적으로 자막지원 및 블루레이를 지원하구요, 맥에서 mkv파일 재생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스킨을 제공해서 인터페이스를 사용자 입맛에 맞게 꾸밀 수 있습니다.

VLC 홈페이지


 

맥 동영상 플페이어 추천 베스트 2 - 무비스트

맥에서 가벼운 느낌으로 편리하게 동영상을 보시고 싶으시다면 무비스트를 추천합니다. 국내 개발자가 개발한 프로그램으로서 무비스트는 2008년경부터 인기를 얻기 시작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출시 초기에 뛰어난 자막기능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죠. 현재는 유료화되었습니다. 유료긴 하지만 뛰어난 기능과 꾸준한 업데이트가 장점인 동영상 플레이어 입니다.

무비스트 홈페이지

 

맥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베스트 3 - 곰플레이어 (Gom Player for Mac)

무료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곰플레이어를 빼먹을 수는 없겠죠. 윈도우 용 곰플레이어에 익숙하신 분이라면 친숙한 인터페이스의 맥용 곰플레이어를 추천합니다.인터페이스 및 조작방법이 윈도우용과 같기때문에 금방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풀한 곰 tv 역시 사용가능합니다. 

맥용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페이지

그 외에 다른 프로그램도 있지만 최는 MplayerX 같은 경우 애드웨어가 과도하게 깔린다는 지적이 있이서 추천리스트에서 제외 했습니다.  그리고 plex나 XBMC와 같은 미디어 센터 프로그램도 제외했습니다. 


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 안내 - hp 8640 및 복합기 드라이버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안내 - 앱손 L310 정품 무한잉크 등
무료 글꼴, 한글 폰트의 대표 - 네이버 나눔글꼴 소개
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안내
유용한 생활 노하우 팁 모음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안내
브라더 프린터, 스캐너 드라이버 다운 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