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에 좋은 음식 베스트 9

2015. 7. 8.

시력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눈에 필요한 영양분을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에 어떤 영양분이 좋은지 알아보았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의 효과와 어떤 성분으로 인한 것인지도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눈에 좋은 음식 베트스 10 함께 보실까요. 

눈에 좋은 음식 베스트 1

눈에 좋은 음식 중, 많이 알려져 있지만 그 중요성을 다시 강조할 수 밖에 없는 부동의 1위 결명자 입니다. 눈에 좋은 한약재로 많이 알려져 있구요. 차로도 많이 끓여 먹기도 합니다. 결명자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카포틴 캠페롤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시력감퇴를 막아주고, 눈이 침침한 증상을 없애줍니다. 덤으로 두통도 예방해 줍니다.


눈에 좋은 음식 베스트 2

블루베리입니다.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색소가 눈에서 중요한 기능을 하는 색소인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 시킵니다. 로돕신이 부족할 경우 시력저하와 각종 질환을 유발하는데요, 블루베리를 섭취함으로써, 로돕신의 부족으로 인해 생기는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베스트 3

장어. 장어는 비타민 A가 풍부해서 눈의 만성피로및 시력저하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야맹증이나 일시적인 가성근시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눈에 좋은 음식 베스트 4

감 잎차. 감잎에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눈의 피로회복을 돕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A 가 부족할 때는 안구건조증이 생기기 쉬우니 비타민 A가 풍부한 식품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베스트 5

구 기자차입니다. 구기자차는 노화방지 및 피로회복에 특효가 있습니다. 따라서 노인성 백내장과 노안 예방등의 노인성 시력감퇴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구기자차에 포함되어 있는 콜린이란 성분의 영향이 크다고 합니다. 콜린은 인체내에서 베타인으로 변화되는데요, 이 베타인이 간과 시력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눈에 좋은 음식 베스트 6

국화차. 국화차는 눈이 자주 충혈될 때 음용하면 좋은데요. 눈이 충혈되는 것은 한방에서는 폐와 비장이 약해진 탓으로 본다고 합니다. 이 때 국화차가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눈에 좋은 음식 베스트 7

감 자. 간자는 알레르기성 결막염을 앓고 있을 때 특히 좋다고 합니다. 결막염으로 인해 눈이 짓무르고 눈꼽이 낄 때 효과가 있습니다. 생감자를 껍질을 손질해서 강판에 갈아 컵에 담아두면 앙금이 가라앉고 위로는 붉은 물이 뜨는데요, 이 때 붉은 물은 버리고 앙금만 먹으면 됩니다.


눈에 좋은 음식 베스트 8

사과. 사과는 비타민 C와 칼륨이 풍부해서 눈의 조직을 보호하고 시력저하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눈에 좋은 음식 베스트 9

당근. 당근에는 루테인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참조

http://www.eyeclinic.co.kr/ma/06dise/dise20.asp
http://www.essilor.co.kr/eye-glasses-and-lenses/eye-health/eye-food/
http://baroblog.tistory.com/264



실업급여 지급액 및 지급대상 안내
건강 정보 안내 페이지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절차, 검진 항목 안내
농협 텔레뱅킹 번호 안내
영유아 건강검진 안내 - 국민건강보험 공단
농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국민건강보험 일반 건강검진 받는 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