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쉬운 운동 발끝치기에 대한 모든 것

2014. 9. 5.

바쁜 일상 생활에서 운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내기가 참 어려운데요, 특별한 기술이나, 시간, 노력이 없어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운동을 소개해 드립니다.

쉬운 운동 발끝치기 방법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첫번째는 발끝치기 운동입니다. 누운 상태에서 발을 흔들어서 엄지발까락이 부딛치게 하는 운동인데요, 발뒤꿈치를 바닥에 붙인채로 탁탁 소리가 나도록 빠르게 부딛칩니다. 이렇게 200번 정도이상 하게 되면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천번 정도 하는데  약 10분정도 걸린다고 하는데요, 하루에 2천번씩 삼개월 이상 꾸준히 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Happy Sandy Feet
Happy Sandy Feet by Tobias Lindman 저작자 표시

쉬운 운동 발끝치기 운동에 대한 동서양의 견해

원리적으로는 두가지 견해가 있습니다. 동양의학적으로는 두 발을 흔들어 부딛치는 동작을 통해 발에 있는 용천혈을 자극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런 자극을 통해 발생한 기가 다리를 타고 몸 위쪽으로 올라가게 되면서 기운이 막힌 부분을 뚫어주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이를 지기상달이라고 부르네요.


서양의학적인 관점에서는 엄지발가락에 존재하는 대뇌, 뇌하수체, 뇌간의 반사점이 발끝치기 운동을 통해 자극이 되어서, 멜라토닌 분비가 활성화 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말초 모세혈관이 확장되고, 하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몸의 긴장이 풀리고, 편안한 상태가 유지되어, 불면증, 다리 통증 등의 증상이 해결된다고 합니다. 동양의학적으로든, 서양의학적으로든, 몸의 불편한 부분을 풀어주고, 자극을 주는 방법이라는 점에서는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쉬운 운동 발끝치기 효과

발끝치기 운동은 발끝을 자극하고, 흔들어 줌으로 해서, 전신의 말초신경을 자극합니다. 이를 통해서, 전신 기혈 순환을 원활하게 해서, 몸의 온기를 돋아주고 피로감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특히 잠자기 전에, 발끝치기 운동을 하면 불면증을 없애고, 편안한 상태로 깊은 잠을 잘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나, 긴장감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 하면 좋을 운동인 것 같습니다. 



범어사 템플스테이 안내
곤지암 어린이 스키교실 스키캠프 이용 안내
한진택배 파손 분실 보상 절차 안내
콧물약, 코막힘약 액티피드 효과, 부작용, 복용법 안내
불국사 템플스테이 일정 프로그램 안내
곤지암스키강습 비용 및 강습내용안내
둘코락스 에스 좌약 효능 부작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