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가스 이전 신청 및 비용 안내

2023. 5. 24.

이번 글에서는 서울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도시가스는 서울시 서부지역과 고양시 그리고 파주시 김포시 지역을 대상으로 가스를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그럼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비롯한 관련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상단 메뉴에서 고객 서비스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고객 상담센터 안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비롯한 운영시간 안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 5788 번입니다. 이용 가능한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평일에는 오전 여덟시 삼십분부터 오후 여섯시까지 고객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휴일에는 오전 여덟시 삼십분부터 오후 여섯 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점심시간은 12시부터 한 시까지 이므로 이때는 상담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점심시간을 피해서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긴급한 상황 경우에는 언제든지 요청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긴급한 상황이란 가스 사고 또는 가스 누출 관련된 상황을 말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이용해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연결하면 ARS 로 연결이 되는데요 이때 영 번을 누르면 상담사로 바로 연결이 되어서 고객센터 전담 상담사와 관련된 내용을 상의하실 수 있습니다. ARS 번호에서 일 번을 누르면 가스사고 관련된 신고나 긴급출동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내역이나 미납 관련된 안내는 이번을 이용해서 안내를 받으실 수 있고요 가스레인지와 같은 연소기를 연결하거나 철거 예약을 할 때는 삼 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동이체나 요금계산 입금하기인 세금계산서 도시가스 요금 경감 신청 관련된 문의도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자주 묻고 답하는 질문 활용하기 

간단한 문의사항의 경우에는 전화를 통해서 해결하기보다 자주 묻고 답하는 질문을 통해서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물어보는 내용을 사전에 잘 정리해 놓았기 때문에 이 내용을 참고하시면 시간을 절약하고 필요한 내용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몇 가지 사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스 사용에 있어서 가장 많은 문의사항은 이사를 가고 이사를 왔을 때 가스를 어떻게 신청하고 조치를 해야 될지에 대한 궁금증일 것입니다. 이러한 내용에 대해서 잘 정리를 내놓았는데요 이사를 왔을 때 어떻게 해야 되는지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를 왔을 때는 전입지에 해당하는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서 가스레인지나 연소기 연결 서비스를 받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때는 사전에 연락을 하셔서 예약을 잡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당일에 신청이 몰리게 되면 원하는 시간에 가스 연결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사 당일 날 연결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이틀이나 삼일전에는 미리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사를 나갈 때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를 나갈 때는 가스 관련된 안전 조치가 필요합니다. 가스레인지나 기타 가스 관련된 시설을 철거한 다음에 가스 밸브를 잠그거나 안전조치를 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이때 이러한 조치를 위해서 고객센터로 이사 날짜를 알려 주시면 이사강 일에 담당 기사님이 해당 안전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고객센터로 이사 날짜를 연락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동이체 관련되어서는 이사 전에 기존 자동이체를 해지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에 자동이체 해지를 하지 않으면 요금이 원하지 않게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에 이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기타 검침 관련 사항이나 안전점검 관련된 사항에 대해서도 기본적인 내용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자주 묻고 답하는 질문 페이지를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도시가스 지역별 고객센터 이용 안내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에서는 지역별 고객센터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검색을 통해서 관할 지역을 찾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검색을 통해서 지역별 고객센터 센터 이름과 센터 전화번호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소 정보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방문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와 같은 지역별 고객센터를 검색해 보신 다음에 연락을 하고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 이용 안내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에서는 이와 같은 기본적인 고객센터 관련된 내용뿐만이 아니라 가스 안전 관련된 안내와 도시가스 사용에 있어서 필요한 사항들을 상세히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홈페이지를 살펴보시면 기본 상식을 쌓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글을 마치며 

이번 글을 통해서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서울지역 에서 가스 관련된 문의 장이 있으시다면 이번 그래서 소개해 드린 전화번호를 통해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거주하는 지역의 지역별 고객센터를 찾는 방법과 지역별 고객센터 연락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서울지역에서 이사를 나가거나 또는 다른 지역에서 이사를 들어온 경우에 어떻게 조치를 해야 되는지도 알아봤습니다. 가스 설치나 이전 관련되어서 원하는 날짜에 작업을 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미리미리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참고하셔서 가스 이용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서울도시가스

 

www.seoulgas.co.kr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