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가스 이전 신청 방법 안내

2023. 5. 24.

이번 글에서는 인천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 지역에 거주하시면서 도시가스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을 때 인천도시가스 고객센터를 통해서 연락을 해보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인천도시가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인천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보를 정확하게 확인해 보겠습니다. 

인천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

 

인천도시가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바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00- 0002 번입니다. 이번으로 연락하시면 인천지역 도시가스 관련된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인천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인천도시가스 고객센터 상담을 통해서 가스 사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이나 가스레인지 연결과 같은 연소기 연결과 철거 예약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스 검침, 가스이전 그리고 전출입 관련된 상담을 하실 수가 있고요 가스 계량기 관련된 문의 또는 가스 요금 수납 관련된 문의도 이 번호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납이나 세금계산서 발행 문의 등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들도 인천 도시가스 고객센터 상담 전화번호를 통해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인천도시가스 홈페이지에서는 고객센터 관할 지역을 확인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고객센터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셔서 관할 지역을 확인해 보시고 이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인천도시가스 홈페이지에서는 도시가스 소비자 요금에 대한 안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스 요금이 최근에 변동이 많이 있는데요 어떻게 변동되었는지 정확한 요금을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사 나갈 때와 이사 올 때 조치해야 될 사항에 대해서도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이사를 나갈 때에는 고객센터에 미리 연락해 서 필요한 사항을 확인하고 예약이 필요한 사항은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동이체를 하시는 고객분께서는 이사 전에 반드시 자동이체를 해지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사할 때 가스레인지 철거에 대해서는 별도 비용이 부과되지 않는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사를 올 때에는 미리 가스레인지 연결 등에 대한 예약을 하시면 기사님이 방문하시는 시간을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는 당일 접수 마감 시간이 오후 다섯시까지입니다. 따라서 오후 다섯시 이전에 미리미리 연락하셔서 예약을 하시거나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예약을 하실 때에는 최소한 3일 전에는 예약을 하셔야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천도시가스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시가스 사용에 관련된 기본적인 내용들과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을 잘 정리를 해놓았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자주 묻는 질문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최근에 요금 단가가 많이 변하고 있는데요 이에 대한 설명글도 있습니다. 가스 요금 단가는 연동제 적용에 따라서 변동이 된다고 합니다. 이 개월에 한 번씩 변동이 되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가스 요금 연동제란 도시가스를 수입할 때 들어가는 가격 변동폭와 환율 변화에 따라서 이러한 변화를 가격에 반영하는 제도라고 합니다. 

만약에 가스 도시 배관 주변에서 굴착공사를 하게 되는 경우에 어떻게 해야 되는지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굴착 공사를 위해서는 굴착공사 정보지원센터인 1644- 0001 번호로 연락을 하셔서 상담을 하시면 전담 직원과 함께 현장을 체크해 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굴착공사 관련된 부분에 있어서는 사전에 정확하게 확인하신 다음에 굴착작업을 하시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 반드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굴착공사 중에 피복이 손상되었을 때에는 가스 배관의 경우에 위험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보수를 해야 된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에서는 인천도시가스 고객센터나 굴착 정보 지원센터로 연락을 하셔서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인천도시가스 비상 가스사고 신고 접수 전화번호 안내 

인천 도시가스에서는 비상상황에 대한 가스사고 신고접수 전화번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천도시가스 비상연락 전화번호는 032-570-7942니다. 비상 상황을 대비해서 24시간 언제든지 연락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스 누출이나 긴급한 사고 상황에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인천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인천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러한 내용들 이외에도 가스를 이용하는 데 있어서 필요한 사항들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인천도시가스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인천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글을 마치며 

이번 글을 통해서 인천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천지역 거주 을 하신다면 가스 관련된 문의나 기타 긴급 신고 사항들을 인천도시가스 고객센터를 통해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타 다양한 가스 관련된 정보들도 인천 도시가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www.icgas.co.kr/2016/start.asp

Thank you. Your registration was submitted successfully. Selected invitees will be notified by e-mail on JANUARY 24th. Hope to see you soon!

www.icgas.co.kr

 

인천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인천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