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레일 철도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2022. 3. 15.

코레일 철도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가끔 고객센터 문의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번글에서 코레일 철도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살펴보겠습니다. 코레일은 우리나라 공기업으로서 철도산업발전기본법에 의해서 설립된 회사입니다. 2005년 이전까지는 국영철도를 운영하는 곳이었는데, 2005년에 공기업으로 전환된 뒤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철도는 사회 인프라로서 수익만 보고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 기반시설처럼 다른 산업과 도시 발전을 위해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사회서비스의 관점으로 보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만일 수익이 나지 않는다고 해당 노선을 폐쇄해버리면 해당 노선과 관련된 사회 인프라가 무너져서 여러가지 연쇄반은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공기업이나 국영으로 운영을 하는 것 같습니다. 현재 코레일은 경부고속선과 같은 일부 노선에서만 흑자가 나고 나머지 노선은 대체로 적자가 나지만 정부보조금을 통해서 운영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코레일 철도를 이용할 때 알아두면 좋은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살펴보겠습니다. 

.

코레일 철도 고객센터 전화번호

코레일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상단 메뉴에서 종합이용안내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코레일 이용관련된 다양한 항목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철도고객센터 항목을 선태합니다. 그럼 코레일 철도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코레일 철도 고객센터 전화 번호 : 1544-7788, 1588-7788, 1544-8545
  • 전화반환전용 : 1544-8787
  • 영어상담 : 1599-7777(오전 8시에서 저녁 10시까지 가능)
  • 자동응답서비스 : 1544-1188
  • 운영시간 : 오전 6시~ 저녁 10시
  • ARS : 24시간 운영
 

.

코레일 철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이와 같구요,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시간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상담을 통해서 열차시간이나 운임, 요금을 조회해볼 수 있구요, 승차권 예매도 가능합니다. 단 코레일 멤버쉽 고객인 경우에 전화로 예매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전화반환 접수와 기차여행상품 관련된 내용문의도 가능하며 철도 관련 이용안내도 하실 수 있습니다. 코레일 철도 이용 전반에 대해서 전화를 통해서 문의가 가능하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그리고 열차시간이나 운임조회 승차권 예매 등 거의 대부분의 일상적인 서비스는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열차이용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니 홈페이지를 잘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코레일을 자주 이용하신다면 특히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하셔서 공지사항이나 특별 안내 등을 살펴보시면 좋겠네요. 최근에는 패키지 여행을 많이 다니시는데요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테마패키지나 호텔 연계상품 등을 개발해서 안내하고 있기도 하니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은 한번쯤 살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