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분실신고 ARS 번호 안내

2022. 3. 12.

이번에는 하나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카드의 정식 회사명칭은 하나카드 주식회사입니다. 2014년 12월에 설립되었고 현재 하나금융지주가 주요 주주로서 85퍼센트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상장 기업이고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은행중의 하나인 하나 금융그룹의 회사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하나카드를 이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하나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고요, 만일 카드를 분실했을 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드 분실 시는 부정사용을 막기 위해서 빠르게 분실 신고를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분실 신고 방법을 한 번쯤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나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하나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단 우측에서 고객센터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항목으로 이동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하나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 1800-1111
  • 카드신청 : 1800-3000
  • 금융 신청 : 1800-1000
  • 해외 상담 : 82-1800-1111

.

고객센터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대문짝만 하게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 상담 ars 전화번호는 1800-1111번입니다. 하나은행이어서 1을 유달리 강조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카드 신청이나 승인 금융 관련된 업무처리를 위한 번호도 함께 안내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 대표 ars 전화번호를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그리고 버튼식과 보이는 ars 두 가지 방식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이는 ars를 이용해보시면 꽤 편리한 방식이니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나카드 분실신고 방법

그럼 다음으로는 하나카드를 이용하다가 분실했을 경우에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하나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인 1800-1111번으로 연락을 합니다. 그럼 ars 자동응답으로 연결이 되는데요, 여기서 8번을 누릅니다. 8번은 분실신고와 금융사고 신고를 위해 준비되어 있는 서비스번호입니다.

 

.

이러한 분실신고와 사고신고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아무 때나 신고가 가능합니다. 이는 카드 분실은 카드 도용으로 이어질 수 있고 이러한 위험을 빠르게 차단하기 위해서 빠른 응대가 필요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8번으로 들어가신 다음 0번을 누르시면 보이스피싱이나 금융사고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1번은 카드 분실 신고번호이고요, 2번은 분실신고 해제입니다. 3번은 분실신고 내역 조회이며, 4번은 타사 분실 신고 안내 메뉴입니다. 상황에 맞는 번호를 선택하셔서 신고하시거나 해당 서비스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카드 고객센터 ARS 서비스 안내

그럼 하나카드 고객센터 ars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에 대해서 좀 더 상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하나카드 고객센터 대표전화번호로 연결해서 1번을 누르시면 개인회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개인회원 서비스는 서비스 종류에 따라서 시간제한이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담원 연결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만 가능하구요, 선결제는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시결제는 평일 8시부터 20시까지 가능합니다. ars를 이용해서 하나카드 이용한도조회와 한도 상향 요청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결제 대금 조회와 가상계좌 입금 확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가맹점 이용고객의 경우에는 2번 ars 번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맹점 고객의 경우 거래성인이나 거래승인 취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24시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지만 상담원 연결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기업회원의 경우에도 이용시간은 가맹점 회원과 동일합니다. 기본적인 ars업무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결제대금이나 이용한도 조회나 이용내역 안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 안내와 상담도 이 번호로 하실 수 있는데요, 신규 카드 발급과 발급 상황을 조회할 수 있고요, 상담 원가 연결해서 카드 발급에 대한 내용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원은 평일에만 상담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타 다른 서비스들도 이용할 수 있으니 하나카드 고객센터 안내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하나카드에서는 이메일 상담도 지원을 하고 있고요, 이메일을 통해서 문의사항을 보내면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나 파손 재발급 신청, 또는 분실로 인한 카드 재발급 신청도 고객센터를 통해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를 이용하고 계신다면 이러한 사항을 잘 확인하셔서 필요한 사항이 있을 때 고객센터를 통해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틈히 카드 분실의 경우에 재빨리 신고해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