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구 제작이 가능한 3D 프린터

2014. 6. 17.

3D 프린터가 점차 세상에 많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3D 프린터를 이용한 간단한 조형물부터, 좀더 큰 물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물건들을 3D프린터로 만들 수 있는 세상이 되고 있는데요. 실생활에 사용 가능한 정도의 가구 제작이 가능한 3D프린터가 있어서 소개드립니다. BigRep One 이란 3D 프린터 인데요. 약 1.3 세제곱미터 크기까지 3D 프린팅할 수 있다고 합니다. BigRep One 홈페이지에서는 1147x1000x1188mm 의 작업 공간을 가지고 있다고 나와있네요.

실제 동영상을 통해 크기와 성능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기술로는 불가능한 세밀한 가공과, 디테일한 표현이 가능하네요. 이런 테이블을 한번에 프린팅 할 수 있다니, 참 놀랍습니다.


2014년 4월에서 5월부터 발매한다고 하네요. 가격은 $39,000 정도로 상당히 높은편인데요. 산업용으로 사용할 경우에, 구매가 가능한 정도일 듯 합니다.


흥미로운 것은, BigRep이란 회사가 만들어 진 것이 2014년인데요, 처음부터 대형 3D 프린팅을 목표로 설립되었고  그 첫 제품으로 이 모델이 만들어 진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기존의 소형 모형을 만들기 위한 3D 프린팅의 한계를 벗어나, 일상 생활의 다양한 물건들을 프린팅 해낼 수 있는 가능성이 열린다면, 많은 변화가 일어날 것 같습니다.

3D 프린팅 에서의 기술의 변화는 일어나고 있습니다. 많은 연구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고, 현재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산업분야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앞서가는 기술에 대비하여 우리 삶에서 지켜야 할 가치와, 기술을 활용해야 될 부분에 대한 고민도 점차 깊어질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3D 프린팅 기술의 발전을 보는 것이 흥미롭네요.

via http://bigrep.com/

Images © BigRep One


가구 제작이 가능한 3D 프린터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