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은행 고객센터 주말 이용 가능 여부 안내

2022. 2. 15.

이번 글에서는 하나은행 고객센터에 대해서 주말 이용 가능 여부를 중점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확인해 볼 일이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이때 고객센터에서 문의할 때 문의 방법에 따라서 이용 가능한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이용 가능한 시간을 한번 좀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나은행 고객센터 주말 이용 가능 여부에 대한 대한 안내는 하나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하나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고객센터 안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고객센터 주말 이용가능 여부

  • 이메일 상담 : 24시간 가능
  • 실시간 채팅상담 : 평일 오전 9시 ~ 오후 10시, 주말 불가능
  • 원격원 pc상담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불가능
  • 전화 예약상담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인터넷 상담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불가능
  • 폰뱅킹 조회, 신고, 송금, 상담 : 24시간 가능, 주말 가능
    • 금융결제원 자금정산 시간대는 타행 송금은 할 수가 없습니다. 이때는 저녁 11시 50분부터 자정을 거쳐서 0시 5분까지이고요, 송금 불가인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수취은행이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때는 다음 날 7시까지는 해당 은행으로 송금할 수 없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상담센터 페이지로 가시면 이용 가능한 상담 방식과 시간을 곧바로 볼 수가 있습니다. 하나는 이메일상담 가능 시간은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따라서 급하지 않은 경우 조금 여유가 있는 문의사항은 이메일로 상담하시면 친절하게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문의는 홈페이지에서 곧바로 상담 신청을 하실 수가 있고요, 접수 내역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빠른 상담을 원하시면 실시간 채팅 상담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하나은행 실시간 채팅상담 이용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오전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입니다. 저녁 시간 늦게까지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채팅을 이용해서 문의하시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실시간 채팅 서비스는 문자 채팅과 화상 채팅 두 가지 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편하신 방식으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원격지원 PC 상담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해서 은행 업무를 봐야 되는 상황이 많이 있기 때문에 컴퓨터가 익숙하지 않으신 으신 분이라면 이와 같은 원격 지원 PC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은행 업무에 불편함을 없이 일 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화로 고객 센터로 연락하셔서 문의하실 수도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99-1111입니다. 전화가 편하신 분들 중에는 전화 상담예약을 원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전화상담 상담 예약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지원을 합니다. 원하시는 시간에 통화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요 전화 상담 예약을 통해서 예약을 하시면 요청한 시간에 연락이 오게 됩니다. 그러면 해당 시간에 필요한 상담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인터넷 상담의 경우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이용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하나은행에서는 스마트 ARS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ARS 서비스는 음성과 화면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텔레뱅킹을 할 때 휴대폰 화면에서 메뉴를 보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인데요, ARS 메뉴를 전체 다 듣지 않아도 원하는 메뉴를 보고 선택하는 것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ARS는 외국어로도 지원을 하기 때문에 외국인이면서 하나은행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담원 연결 서비스도 음성 ARS와 똑같이 제공하기 때문에 상담원과 통화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상담원 연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99-1111 번 또는 1588-1111번입니다. 하나은행이기 때문에 전화번호에 번호 1이 많이 들어 있는 것 같습니다. 폰뱅킹 서비스 이용 가능한 시간은 조회 서비스의 경우에는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하고요, 송금 서비스, 사고 신고 상담 서비스도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상담이 필요할 때는 언제든지 폰뱅킹으로 이용하시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하나은행 고객센터 주말 이용 가능 여부도 알아봤구요, 이용 가능한 시간을 상담 방식에 따라서 살펴보았습니다. 상담 방식에 따라서 시간제한이 있는 서비스도 있고요 시간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있기 때문에 편리한 방식과 시간을 고려하셔서 상담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