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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소상공인 방역물품비 지원 금액 방법 안내

2022. 2. 14.

이번 글에서는 서울 소상공인 방역물품비 지원 금액과 지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소상공인 방영 물품비 지원은 정부 방역 패스의 적용을 받는 소 기업이나 소상공인 지원 대상인데요, 서울특별시 소재 사업장에서 영업 중인 분들을 위해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우선 매출 규모가 소규모에 해당이 되어야 하고요 영업 중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방역 패스가 적용된 16개 업종이 대해서 적용이 됩니다. 법원이 효력을 정지 곳이지만 학원이나 독서실 스터디 카페도 지원 대상이 포함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소기업소상공인 방염물품비 지원은 2022년 1월 17일부터 신청을 받기 시작했고요 2022년 2월 25일까지 신청 마감입니다. 따라서 날짜를 잘 확인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방에 물품비 신청은 서울 소기업소상공인 방역물품비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으로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준비해야 될 지원 서류로는 기본적으로 사업자 등록증이 필요하고요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 재난 지원금 수령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물품 구입 영수증 같은 증빙서류도 필요하고요 대표자 또는 법인명의 통장사본이 공통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리고 대리인 신청이나 타인계좌 수령 희망을 원하는 경우에는 해당 필요서류를 제시하시면 됩니다. 


 
 방역물품 비 지원 항목은 2021년 12월 3일 이후에 구입한 방역 관련 시설이나 물품 장비에 대한 비용을 폭넓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금 금액은 한 개 사업자 단체에 10만 원을 지원하게 됩니다. 만약에 두 개 이상의 사업장 사업체를 운영 중인 경우에는 각 사업부별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식당을 예를 들어 식당 3곳을 운영하는 경우라면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때는 사업자 등록 번호 별로 모두 신청을 해야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후에는 사업장 소재지 관할 자치구에서 신청 서류를 검토한 다음에 일주일 이내에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약에 실 거주지는 서울시에 있고 사업자등록은 경기도나 기타 다른 지역에 있을 경우, 이와 같은 서울시 방염물품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문의가 많이 있는데요, 이때는 사업자등록증이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기준으로 지급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역 물품 비는 계좌이체로만 지원이 되고요 용도와 사용기간에 제한이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서울 소상공인 방역물품비 지원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지원신청을 비롯해서 현재 진행 현황을 조회하고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신청을 위해서는 본인인증과 지원금 대상 업종인지 확인을 거쳐야 됩니다. 그리고 사업자 등록증 사업자 등록 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 다음 본인 인증을 통해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서울소상공인 방염물품 및 지원에 대해서 문의가 필요하신 분은 다산콜센터 02-120번으로 연락을 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업장 소재지 관할 자치구 쪽으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서울시 소상공인 방문 물품비 지원 금액과 지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서울시에서 사업체를 운영하신다면 지원대상에 포함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고 지원을 시기에 늦지 않게 지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