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이핑하기 좋은 스마트폰 사이즈는?

2014. 6. 12.
스마트폰으로 글을 쓰려고 한다면 반드시 고려해야될 것이 스마트폰의 사이즈이다. 더욱이 두벌식 키보드를 쓰거나 단모음 키보드를 애용하는 사람이라면 스마트폰의 화면사이즈가 타이핑의 안정감과 오타율과 직결되는 것을 잘 알 것이다. 몇가지 스마트폰을 써보면서 5인치가 넘어가는 스마트폰은 키보드를 양손 엄지를 이용해서 타이핑 할 때.바깥쪽 키패드를 타이핑 약간 무리가 가는 듯한 느낌이 든다. 그래서 한참을 타이핑을 하다 보면 바깥쪽이 있는 글자를 칠때 오타가 점점 증가하는 갓을 느낄 수 있다. 엄지 손가락에 피로도가 쌓여서 외곽쪽으로 엄지를 이동하는 것이 점덤 더 번거롭고 힘든 일이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인치 이상의 스마트폰은 엄지손가락을 이용한 타법으로 타이핑하는데는 많이 불편한 것으로 판단됨.

4.5인치 스마트폰은 개인적으로 가장 적당한 사이즈라고 생각한다. 4.5인치 스마트폰에서는 5인치 스나트폰보다 크기가 조금 작을 뿐이지만 실제 타이핑시에 느껴지는 피로감은 훨씬 덜하기 느껴진다. 엄지를 비교적 자언스러운 범위안에서 움직일 수 있는 범위여서 조금 타이핑을 오래하더라도 손가락에 피로감이 많이 느껴지지는 않는다.

다음으로 아이폰 4와 같은 3.5인치 스마트폰의 경우는 키패드가 너무 작아서 타이핑 하는데 신경을 많이 써야된다는 문제점이 있다. 일단 요즘의 큰 화면을 경험하고 나면 아이폰이 다소 갑갑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3.5인치 정도의 화면사이즈는 장시간의 타이핑에는 적합하지 않은 듯하다.

따라서 비교적 펀안하게 글을 쓸 스 있는 스마트폰 화면사이즈는 4.5인치라고 말하고 싶다.



아플 때, 본죽 배달 서비스
핸드폰 요금제 비교 방법 안내
국립중앙박물관 전시해설 이용 안내
농협 입출금 알림 서비스 이용 안내
고용노동부 민원 전화상담 전화번호
SK텔레콤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대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및 폰뱅킹 수수료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