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사업체 비교 할 때 체크사항

2020. 6. 10.
이사업체 비교 할 때 체크 사항에 대해서 이번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이사를 하게 된다면 포장이사를 통해서 이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포장이사업체 제가 너무나 많아 저 때문에 어떤 업체 이사를 부탁해야 되는지 고민이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이사업체를 비교할수있는 체크포인트가 트가 있으면 이사업체를 비교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을 통해서 이사업체 비교 체크사항을 살펴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업체 비교 체크 사항

먼저 이사업체를 비교할 때 체크해야될 상황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합리적인 금액

첫 번째로는 포장이사 업체를 선정할 때 합리적인 금액을 제시하는지를 확인해 보는 것입니다. 이사업체에서 너무 낮은 금액을 제시해 하는 경우에는 한 번 더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너무 낮은 금액을 제시해 하는 경우에는 현장에서 추가로 요금을 요구하거나 이사를 하기에 부적합한 인원이 투입이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낮은 금액으로 제시하는 이사업체의 경우에는 한 번 더 체크해서 확실하게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허가 받은 업체인지 여부

이사를 맡기는 업체가 허가를 받은 이사 업체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전국 화물 자동차 운송 주 사업 연합회 사이트에서 회원업체 검색을 이용해서 검색을 해 볼 수 있습니다. 또는 구청 교통지도과 나 시 군 구청 교통행정과에 등록 업체 여부를 문의해보시면 곧바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허가 받은 업체에서 이사를 해야 되는 이유는 만약에 문제가 생기거나 피해가 생겼을 때 AS 나 피해 보상을 받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허가받지 않은 업체를 이용하다가 문제가 생기면 추후에 보상이나 기타 더 골치 아픈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허가 받은 업체인지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피해 보상 가능 여부 확인하기

이사를 하다가 물건이 파손되거나 분실되는 경우에 피해 보상을 신청해서 받을 수가 있습니다.이 때는 피해 보상 보증 이행 보험에 가입했는지 여부에 따라서 주 후 보상 절차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보험에 가입했는지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가입 여부는 포장이사업체 와 보험사에 직접 접 문의를 해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료 불을 확인하시고 이사업체를 선정하시면 보다 더 안전하게 이사를 하실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작업 내용 확인하기



이사를 할 때 이사하는 방식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이용한 방식을 결정해서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비용만 살펴보고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 하지 않으면 실제 이사날 현장에서 기대와는 다른 상황이 벌어질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장비를 이용해서 짐을 옮기는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삿짐을 옮기는 차량이 어떤 종류인지 이삿짐을 내리는 장비는 어떤 장비인지 용달차를 이용하는지 여부 등과 같은 구체적인 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이사 업체와 직접 만나기

이사는 잘면서 부딪치는 일 중에 큰일에 속합니다. 따라서 큰일을 현명하게 처리하기 위해서는 이해당사자를 직접 만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업체 직원을 직접 불러서 이삿짐 규모와 이사 동선을 확실하게 설명하고 서로 상의해서 정확한 포장이사견적을 요구를 해야 합니다. 따라서 업체에서 나중에 추가로 가로 견적 비용을 청구할 때 그에 대한 근거 자료로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계약을 불이행 하게 되면 손해보상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사 업체와 면밀하게 상의하고 정확하게 견적과 계약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사 계약서 정확하게 작성하기

이사를 할 때 계약서를 정확하게 작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계약서는 문제가 생겼을 경우 분쟁 소지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꼭 필요합니다.  계약서에는 이사 날짜와 이사 종류 그리고 작업 인원과 이삿짐 정리 여부 이사 금액과 옵션 비용 추가 옵션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을 기재하셔야 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이사를 할 때 참고해 될 사항들을 확인해 보았고요 특히 이사업체를 비교할 때 체크해야될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용 문제에 있어서 여러 가지 다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정확하게 확인하고 정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럼 잘 준비하셔서 좋은 업체에 선택하셔서 이사 하시길 바랍니다.



층간 소음 해결 방법 - 이웃사이센터 콜센터 전화번호
전기차 작동원리 및 주행 상황별 작동방식 이해하기- 회생제동, 발진가속 등
자동차 검사 비용 안내
자동차 정기검사 수수료, 유효기간, 검사방법 안내
간단하게 음악 연결하는 방법 - 오디오 합치기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마이크 지지직 소음 제거 방법 안내 - 마이크 잡음 제거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