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로 서울대 병원 문병 시간 안내

2020. 6. 3.
서울대학교 대학로 병원 문병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학로에 있는 서울대학교병원에 방문하시려는 분이라면 문병 시간을 확인하셔서 방문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럼 서울대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일반 병동과 정신과병동 문병 시간을 살펴보겠습니다.

  대학로 서울대학교 병원 문병 시간


 서울대학교  병원홈페이지에서 문병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다음 표를 통해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병동의 경우에는 평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문병이 가능합니다.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또는 오후 6시에서 8시까지 문병이 가능합니다. 정신과 개방병동의 경우에는 평일 오후 4시에서 저녁 9시까지 문병 하실 수 있습니다. 토요일은 오후 1시에서 저녁 9시까지 가능하고요,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문병이 가능합니다. 정신과 병동의 경우는  성인의 경우에는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문병 하실 수 있고요, 소아의  경우에는 평일은 오후 1시부터 저녁 7시까지 가능하며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문병하실수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중환자실 문병 시간


 서울대학교 중환자실을 문병 시간은 다음 표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과계중환자실과 외과계중환자실 그리고 심폐계 중환자실 소아 중환자실과 신생아 중환자실로 문병 시간이 각각 구분되어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병원 병문안 제한대상자 안내

 만약에 병문안을 가시려는 경우에 입원 환자에게 감염성 질환을 전파시킬 우려가 있는 분의 경우에는 병문안을 하실 수가 없습니다. 그럼 어떤 경우에 병문안을 제한 받을 수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감기나 인플루엔자와 같은 호흡기 감염성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병문안을 하실 수 없습니다. 그리고 급성장 관련 질환의 경우에도 병문안 이제 안 됩니다. 만약에 설사나 복통 그리고 구토가 있으신 분의 경우에는 병문안을 가자 않으시길 바랍니다. 피부에 병변이 있는 사람도 병문안 이제 안 되고요, 최근에 감염성질환 자와 접촉한 경력이 있는 분의 경우에도 병문안을 하시면 안 됩니다. 

  그리고 임산부의 경우나 만 70세 이상의 노약자 또는 만 12세 이상의 아동 그리고 면역 기능이 떨어져 있는 분의 경우에도 병문안이 제한이 됩니다.

 병문안 시 주의 사항


그리고 병문안 시에 주의해야 될 사항들이 있습니다. 병실 내에 꽃이나 화분 그리고 애완동물 반입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감염이나 알레르기 질환이 유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병인을 신청하려는 경우에는 서울대학교병원 구내전화 3 5 2 4 번으로 연락을 하셔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특히 이식환자의 경우에는 면역이 업체 되어 있기 때문에 감염에 특히 더 민감한 경우입니다. 따라서 방문객 방문이 이제 안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기 증상이 있다고 가볍게 생각하면 더 위험한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감기 증상이 있는 경우에  이식 환자의 경우에는 연예가 가능하지 않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대학로 서울 병원 문병 시간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문병을 가시려는 경우에 위와 같이 문병 시간과 문병 시 주의해야 될 사항들을 확인하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고대 안암 병원 주차장 요금, 전화번호 이용 안내
버거킹 딜리버리 주문하는 법 앱 사용하기
분당 서울대학교 병원 진료 예약 전화번호
이대 목동 병원 주차장 주차 요금 안내
카카오뱅크 저금통 이용방법 및 한도 안내
송파구 민원실 전화번호 및 야간 민원 업무 시간 안내
서울 삼성병원 진료예약, 전화번호 및 접수시간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