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B포인트리사용 방법 안내 - 결제대금 차감 및 쇼핑 현금 캐시백 등

2020. 5. 12.
KB 국민카드를 이용하는 경우의 KB 포인트리 서비스를 잘 활용하시면 다양하게 입점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KB 포인트리 서비스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 포인트리 사용 방법을 위해서 KB 홈페이지 안내를 참고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

KB 포인트리 개인 서비스 이용안내

KB 포인트리는 1포인트당 1원의 가치를 가지는 포인트입니다. 이를 이용해서 카드 대금 결제 나 연회비 납부  그리고 쇼핑과 수수료납부 등  다양한 활용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럼 어떤 활용이 가능한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KB 포인트리 사용 방법-  가맹점 사용

스타샵 가맹점에서 KB 포인트를 이용하실 수가 있는데요 포인트리를 이용해서 결제를 할 경우에 부족한 금액은 신용카드 대금으로 청구되거나 체크카드를 이용할 때는 결제 계좌에서 출금이 됩니다. 만약에 포인트 점수가 없을 때에는 승인이 거절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때는 할부개월수를 60에서 72개월로 승인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KB 포인트리 사용 방법 -  카드 대금 결제

KB 포인트리로 카드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데요 전액 또는 일부를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결제일 이전에도 포인트를 이용해서 일시불이나 할부 전표별로 납부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하지만이 때에는 해외매출전표의 경우에는 포인트리 결제를 하실 수가 없습니다..


KB 포인트리 사용 방법  -  현금 캐시백

KB 포인트를 이용해서 현금 캐쉬백 자동환급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신용카드나 기업체크카드 경우에는 3만점 이상을 보유할 때 이용이 가능하구요 포인트리체크카드 경우에는 1만점 이상 보유 했을 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결제 계좌 환급의 경우에는 일정 이상이 되면 제한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캐시백 서비스를 신청했을때 기준 단위는 만원단위로 포인트리가 현금으로 전화 안 돼서 결제계좌로  입금 되게 됩니다.  현금캐시백 서비스는 취소나 정정을 할 수가 없습니다.

KB 포인트리 사용 방법 -  연회비

KB 포인트리를 이용해서 연회비를 납부하실 수 있는데요 사용 기준은 100점 이상입니다. 포인트리 우선 결제서비스를 이용해서 카드 연회비를 납부하실 수 있고요 연회비 청구 월에 잔여포인트리 한도 내에서 연회비가 포인트리로 부과됩니다. 그리고 결제 대금 납부 서비스를 이용해서 연회비를 납부하실 수도 있습니다.

KB 포인트리 사용 방법 -  문자 서비스

문자 서비스인 SMS 서비스 비용을 포인트리로 납부 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기준은 300점 이상이고요 서비스를 신청하게 되면 SMS 비용이 포인트리로 자동결제가 되게 됩니다.

KB 포인트리 사용 방법 - 포인트리쇼핑


포인트리를 이용해서 쇼핑을 하실 수도 있는데요 사용 기준에는 제한이 없으며 종합 쇼핑몰이 나 전문몰 도서몰 등을 적립 가맹점에서 상품을 구입할 때 할인 혜택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또는 추가 적립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때는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를 경유해서 상품을 구매할 때는 추가 정립과 하린이 불가능하구요 기타 적용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잘 참고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KB 포인트리 사용 방법 기타 - 선불 카드 충전, 선물하기, 기부, 금융거래 수수료 등

그리고 KB 포인트리 사용 방법에는 선불카드 충전과 선물하기 기부하기 금융 거래 수수료 납부 전환 서비스 등의 기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KB 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B 포인트리 기업 서비스 이용안내

KB 포인트리 기업 서비스는 KB 기업카드 이용금액의 0.1%에서 0.5%까지 적립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이러한 포인트를 이용해서 사은품을 구입하거나 결제대금을 차감하는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활용하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B포인트리 사용 방법-  카드 쇼핑 이용

KB 카드 쇼핑을 포인트리를 이용해서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해당 카드가 속한 부서 단위에  정립된  포인트를 이용해서 쇼핑을 하실 수 있는데요 이때 제약사항은 개인사업자 만 이용하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사업자인 총괄관리자 나  부서 관리자만 이용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 포인트리 사용 방법 두 번째 결제대금 차감신청

KB 포인트리를 이용해서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차감 납부하실 수가 있는데요이 때는 보유 포인트가 3만점 이상일 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결제일 당일에는 신청 하실 수가 없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외매출은의 경우에도 이용하실 수가 없습니다.

KB 포인트리 사용 방법 세 번째-  부서별 포인트리 합산

사업자 번호에서 다양한 부서가 같이 업무를 진행하는 경우에 각각을 포인트를 한 부서에서 합산해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KB 포인트리 사용 방법 네번째 문자 알림 서비스 이용

카드사용내역과  부가 정보를 SMS 문자메시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KB  포인트리 사용 방법 다섯 번째 자동환급 서비스 등록

체크카드를 이용하면서 포인트리 자동환급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의 경우에는 3만점 인상을 적립 했을 때 만원단위로 신청일 익월 첫 영업일에  체크카드 결제계좌로 한국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포인트리 상속


포인트 우리는 상속인은 요청에 의해서 상속이 가능한데요 상속인에게 계좌 황금이나 양도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포인트리 상속은 KB 국민카드 고객 센터에서 신청하거나 영업점에서 신청하실 수 있고요 KB 국민카드 고객센터인 1588-1688 번으로 연락을 하셔서 안내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기업은행 분실신고 전화번호 안내
sc 제일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안내
인터넷 사기 전화번호 조회, 계좌 조회 방법 안내
유안타 체크카드 종류 및 혜택 - 유안타CMA 플러스 캐시백 등
부산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수수료 안내
캐시백이란? 캐시백 많은 체크카드 추천
대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및 폰뱅킹 수수료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