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사이 와이드 패스 요금 및 이용안내

2018. 1. 30.

이번 글에서는 일본 간사이 지역을 여행할때 이용하면 좋을 간사이와이드패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간사이 와이드패스 정보는 JR  웨스트  레일 패스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JR 웨스트 홈페이지에서 알뜰 티켓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예당 티켓 정보를 보실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이와 같은 정보를 참고해서 간사이 와이드 패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사이와이드패스를 이용하면 간사이 지역과 함께 오카야마, 다카마쓰, 기노사키 온천  등을 지역을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이용가능한 노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사이 와이드패스 이용가능 노선 안내


 간사이 와이드 패스로 이용할 수 있는 우선은 다음 그림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사카를 중심으로 다카마쓰방면과 간사이 공항 방면 그리고 도토리 방면 등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이용가능한 열차는 산요신칸센 자유석 와 특급열차 자유석 그리고 jr 서일본 기존선의 쾌속 열차,  보통 열차,  신쾌속열차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이용할 수 없는 구간은 도카이도신칸센과 산요 신칸센, 큐슈 신칸센 구간은 이용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사이 와이드 패스  요금 안내


 그럼 다음으로는 간사이와이드패스를 이용할 때 요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의 입구 가기 전에 일본 밖에서 인터넷이나 여행 대리점을 통해서 구입을 하는 경우에는 조기 구입 할인을 받아서 보다 저렴하게 구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간사이와이드패스 얼른 요금은 9 천엔 이구요 어린이 요금은 4500엔입니다.  그리고 만일 일본의 도착한 다음에 JR 서일본 여기에서 구입을 하는 경우에는 어른은 9,500엔 어린이는 4750엔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간사이 와이드패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유효기간은 5일간 이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이 인터넷에서 예약하지 않고 일본의 방문 한 다음에 구입을 하면 가격이 더 비싸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라고요 여기에서 티켓을 구입하는 예약 완료 시에 전송이 되는 예약 확인증을 제출 해야 구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확인증을 보여 줄 수 없는 경우라면  역에서 판매하는  가격으로  구입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인터넷 예약을 할 때에는 이용시작일의  27일부터 2일전까지 예약을 접수 하기 때문에이 기간이 아닌 다른 데는 예약 접수를 할 수가 없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월은 너의 기준은 12살 이상이 되구요 여섯 살부터 열한 살까지는 어린이 승차권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른이나 어린이들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은 유아를 2명까지 무료로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아는 1살부터 다섯살까지를  말 합니다.  하지만 세명대 유아부터는 12월 어린이 레일 패스가 필요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살 미만 어린이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를 패스는 유아가 단독으로 지정석을 이용할 경우 나 유아가 단독으로 여행 할 경우에는 어린이 레일 패스가 필요합니다.

 이와 같은 간사이 와이드 패스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일본 외에서 발행한 여권을 소지 해야 합니다.  그리고 단기체재에 해당하는 체류 자격을 가지 경우의 구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간사이 와이드패스 구입 방법 안내

 이와 같은 간사이와이드패스는 몇 가지 방법으로 구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교환 등을 일본 해외에서 여행 대리점을 통해서 구입을 하는 방법입니다. 교환 등을 먼저 구입한 다음에 일본에 입국한 다음에 여권과  교환 증을 교환소에 제출하고 필요한 사항을 신청서에 적어내시면 간사이와이드패스를 교환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인터넷으로 예약한 다음에 JR 서일본 창구에서 수령하는 방법입니다. 간사이와이드패스를 인터넷으로 예약한 다음에 예약 번호가 기재된 확정 메일을 받아서  프린트를 해서 일본에 입국한 다음 여권과 함께 교회에서 제출하면 간사이와이드패스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인터넷 예약을 통해서 수령이 가능한 역은 교토역 와 신오사카역 그리고 오사카역, 간사이공항역입니다. 다음 업무시간을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은 인터넷 예약은 jr 웨스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약을 하지 않은 경우라면 JR 서일본 창구에서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 한 다음에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간사이 와이드패스 발매기간 및 이용기간 안내

 간사이 와이드  1년 내도록 구입을 하실 수 있구요 이용도 일년 내내 이용이 가능합니다.  레일 패스  구매는 이용 시작일의 1 개월 전부터 구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쓰는 연속된 날 동안 한 이야기 때문에 하루를 건너뛰어서 사용하거나 아껴 두었다가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한번 레일패스를 이용하시기 시작하면  이용 기간 동안 연속으로 이용 해야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일패스는 밤 12시부터 유효하다는 점도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간사이  와이드 패스 이용가능한 열차 안내

 다음은 간사이와이드패스로 이용할 수 있는 열차에 대한 안내입니다. 다음 표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 열차 종류와 좌석의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석 자유석의 경우에는 대부분 다 이용이 가능하구요 지정석이 나 특실의  경우에는 특급 권이  필요하기 때문에 간사이 와이드패스만으로는 이용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표를 통해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간사이 와이드패스 환불 안내

 만약에 간사이와이드패스를 환불 하고 싶으시다면  레일 s를 발행 하거나 교환한 장소에서만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간사이와이드패스를 구매한 다음에는  레일 패스  이용 시작일과 기간을 변경할 수 없다는 점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간사이와이드패스는 발권한 본인 만 사용이 가능하구요 만일 레일패스에서 자기권이 벗겨지게 되면 무효 처리가  되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도난이나 분실을 경우에도 새로 발급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보관해  주의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간사이 지역을 여행할때 이용하면 좋을 간사이와이드패스 발권 방법과 요금 그리고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또 한 주의 사항들에 대해서도 몇 가지 창고에 보았는데요 일본 여행 갈 때 참고하셔서 이용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사이 와이드 패스 요금 및 이용안내
다카마쓰 여행 안내
오사카 관광지도 가이드북 받는 방법
일본 여행을 위해 가장 싼 비행기 표 구하는 방법
여권사진 규정 안내
오사카 간사이 지역 여행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