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영화) 망설일 때 행동하라,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2014. 4. 26.

(추천 영화) 무엇인가 망설이고 있다면, 이 영화를 추천합니다.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하루하루 일상을 지내다 보면, 문득 바쁘게는 지내고 있지만 내 인생을 내가 제대로 만끽하며 사는 것인지 잘 모르겠단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무엇인가 일상을 벗어날 수 있는 일탈을 꿈꾸기도 하고, 어디론가 멀리 떠나고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 누군가를 짝사랑하면서 속으로망 애태우기도 합니다. 일상을 벗어날 계기가 필요하다고 느끼기도 합니다. 살아가면서 드는 생각중에 많은 것들이 망설임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면, 어떨까. 잘못하면 어떻하지, 잘 안될꺼야, 와 갈은 생각들이 그나마 조금 생긴 용기를 접게 만들고, 아무런 시도도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죠.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에서 주인공 윌터도 일상의 팍팍함에 짓눌려, 공상으로 자신만의 탈출구를 찾으며 살아가는 16년차 직장인입니다. 그런데 어느 우연한 계기로, 일상을 깨뜨리고, 많은 경험을 하게 됩니다. 


공상을 생각으로만 그치치 않고 실제로 손을 내밀어 실현한 순간, 현실이 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면서 생각지도 못한 사람을 만나고, 여러 일들을 겪게 되면서 공상에서 빠져나와 더 넓은 실제 세계에 과감히 뛰어들게 됩니다.


그러면서, 영화를 보고 있는 동안 월터의 표정이 차츰 편안해 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답답한 일상에서 생각만으로 살아가는 것이 아닌, 몸으로 부딪히고 경험하는 힘이 느껴졌습니다. 비일상을 일상으로 만드는 힘은 두려워 하지 말고 실천하는 것에 있다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무엇인가 망설이는 것이 있다면, 일단 행동으로 움직여보고 결과를 받아들이는 것이 생각하는 것에 한걸음 다가가는 길이겠다 싶습니다.

영상과, 잔잔한 감동이 스며드는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원제는 The Secret Life of Walter Mitty 입니다. 두 제목 다 영화와 잘 어울립니다. 원제의 느낌이 영화 주제와 더 어울리는 것 같기도 하구요.



미스터피자 방문포장 할인 할인율 안내
캐시백이란? 캐시백 많은 체크카드 추천
대한통운 화물보관 서비스 문의 전화 및 소규모 보관 안내
KT기가인터넷 가능지역 확인 방법 안내 및 요금제
연화도 가볼만한곳 안내
헤드셋 소리가 안들려요. 소리 안날 때 대처 방법 및 고치는 방법 안내입니다.
서민금융대출 서비스 조회 안내 - 서민금융서비스 1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