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이패스 할인 시간 안내, 출근시간 퇴근시간

2020. 4. 24.
하이패스 할인 시간에 대해서 정리를 하면서 농협 후불 하이패스 카드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하이패스를 이용하면 고속도로 이용시에 톨게이트를 빠르고 편리하게 지나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후불 하이패스 이용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후불 하이패스 카드 이용방법


후불 하이패스 카드는 하이패스 차로를 통과 할 경우에는 차량용 단말기에 카드를 꽂아서 통과하면 자동으로 요금이 납부됩니다. 만일 일반차로로 이동할 경우에는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뽑아서 통행권과 같이 제출하면 통행료를 바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또는 카드 판독기에 터치하셔도 납부가 됩니다.  


후불 하이패스 카드 할인 시간 안내


후불 하이패스를 이용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시간대에 따라서 할인율과 대상이 다릅니다. 대상구간은 한국도로공사 관리 고속국도에서 진출입 요금소간 거리를 기준으로 했을 때 20킬로미터 미만인 경우에 해당합니다. 적용구간은 민자도로를 제외한 전국 453개 구간이구요, 할인 대상과 시간은 다음표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근시간 하이패스 할인은 아침 5시부터 7시까지는 2.5톤 미만 화물차 등 3종류에 대해서 50퍼센트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5시부터 9시까지 승용차, 승합차, 10톤미만 2축 화물차는 20퍼센트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퇴근시간 하이패스 할인의 경우는 승용차, 승합차, 10톤미만 2축화물차는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20퍼센트 할인을 받을 수 있구요, 2.5톤 미만 화물차 등 3종류의 경우는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50퍼센터 할인이 됩니다.


농협 텔레뱅킹 번호 안내
대구공항 주차장 이용안내
광주공항 주차장 주차요금 및 할인 안내
하이패스 할인 시간 안내, 출근시간 퇴근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