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비지도사 자격 취득 종류 - 에듀윌 강의 신청 할인 추천 아이디 papermind

2020. 4. 10.
이번글에서는 경비지도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경비지도사는 경비원을 지도하고 감독, 교육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이러한 경비 지도사는 국가자격을 취득하는 것으로 자격을 딸 수 있습니다. 경비지도사는 경비업무에 관한 자격이어서 일반적인 기술관련 자격과는 다소 차이점이 있습니다. 

경비지도사란 

.
경비지도사는 현업에서 경비원으로 뛰는 것이 아닌 경비원들보다 더 높은 지위에서 관리 감독 업무를 진행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경비지도사 종류

경비지도사는 크게 세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일반 경비 지도사와 기계경비지도사, 특수경비지도사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일반 경비지도사의 경우에는 시설경비나, 호송업무, 신변보호, 특수경비와 같은 업무를 수행하는 직을 말합니다. 보통은 경비지도사 자격을 따게되면 대부분 일반경비지도사 자격을 얻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기계경비 지도사를 살펴보겠습니다. 기계경비지도사는 사람을 통한 경비가 아닌 기계장비를 통한 경비에 대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즉 감지 기계를 통해서 경계 업무를 수행하고 만일의 사태에 경비원을 파견하여 현장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기계경비 지도사의 경우에는 일반경비지도사 보다 더 난이도가 높고 소수의 인원만이 자격 취득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수경비지도사는 특수경비업무를 수행하는 데요, 처음에는 경비업법상으로는 구분되지 않았지만 실무적 필요에 따라서 신설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경비지도사를 준비하신다면 온라인 경비지도사 교육을 신청해서 받아보시는 것이 빠른 준비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할인된 가격에 강의를 들으시려면  에듀윌 친구추천 아이디 papermind  를 입력하시면 2만원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에듀윌 친구추천 아이디 papermind 입력하고 할인받으세요.
경비지도사 자격 취득 종류 - 에듀윌 강의 신청 할인 추천 아이디 papermi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