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 방법 - 정부24 홈페이지 링크

2020. 4. 9.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요즘은 간단한 민원 서류는 무인발급기를 통해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에 찾아가지 않더라도 가까운 무인발급기 위치를 찾아서 이용하시면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하면서 필요한 서류를 발급 받을실 수 있습니다. 무인 민원 발급기 위치 확인은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지역별로 확인하실 수 있구요, 네이버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정부24를 홈페이지를 통해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하기


다음 링크를 통해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정보 검색 페에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위 링크로 이동하시면 설치장소 안내 항목을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해당 지역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모두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서울시 관악구를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총 22곳의 검색 결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서원동 주민센터를 선택해보겠습니다.



해당 주민센터를 선택하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위치를 비롯해서 운영시간과 제공하는 기능에 대해서도 한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발급기 형태와 장애인용 키패드, 음성안내, 점자라벨등의 기능 제공 여부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를 통해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하기



네이버에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다음과 같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검색하시면 지도 검색 결과에 다음처럼 위치 정보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까운 장소를 선택해서 찾아가시면 네이버 지도와 연동되어서 간편하게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동경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급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아야하는 경우에 가까운 무인민원 발급기를 찾으신다면 이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서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동사무소 업무시간, 주민센터 점심시간 및 토요일 근무에 대해
네이버 카페 메일 차단 방법 안내 - 단체메일 한번에 수신거부로 차단하기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 방법 - 정부24 홈페이지 링크
네이버 댓글 아이콘 퍼스나콘 변경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