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동택배 반품 처리 방법 안내

2020. 1. 11.

이번 글에서는 경동택배 반품 처리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고 어떻게 반품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경동택배 홈페이지에서 반품방법에 대한 안내가 있어서 이를 참고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동택배 반품방법

 

경동택배 반품을 위해서는 먼저 물품을 구매한 업체를 통해서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옥션이나 쿠팡과 같은 오픈마켓에서 물품을 구매하셨다면 반품 신청을 하시면 되고요, 경동택배로 배달 온 물품을 다시 반품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동택배 고객센터에 직접 반품 접수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경동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인 1688-2873번으로 연락을 하셔서 받은 물품의 운송장 번호와 반품사유, 그리고 운임을 알려주시면 반품 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반품 신청을 할 때는 판매자와 미리 반품에 대해서 상황을 공유하고 동의를 얻은 후에 진행하셔야 된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반품을 하고자 한다면 먼저 판매자에게 연락을 해서 반품확인을 받거나, 옥션이나 쿠팡에서 반품 신청을 하고 승인을 받습니다. 그리고 반품을 직접 접수할 것인지, 판매자가 접수를 할 것인지를 확인하고 구매자로서 직접 반품을 신청해야 한다면, 경동택배 고객센터에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반품 신청 절차가 끝나면 반품할 물건을 잘 포장해서 박스에 담아서 보낼 준비를 합니다. 부재시에는 반품 물건을 놓을 위치를 택배기사님과 통화해서 사전에 공지를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부재시 반품을 하게 되면 기사님께 송장번호를 요청해서 받아놓도록 합니다.

이상으로 경동택배 반품처리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물건을 구입한 이후에 부득이한 경우에 반품을 하게 되면 이래저래 신경쓸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반품 과정 이후에 문제가 또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꼼꼼하게 챙겨서  주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발성 치료, 자기 목소리 찾는 방법 및 성대 관리 방법
쿠팡파트너스 추천인 코드 아이디 AF6354963
택배 배송 서비스 종합 안내 리스트
경동택배 반품 처리 방법 안내
경동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토요일 배송여부 안내
경동택배 요금 및 이용안내
네이버 택배 배송 조회 한번에 빠르게 조회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