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 먹지? - 본죽 인기 메뉴

2019. 12. 3.

안녕하세요.오늘은 본죽 인기 메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날씨도 쌀쌀하고 갑자기 추워지면서 소화도 잘 안되고 하니까 뜨끈한 죽 한그릇이 생각나지요. 죽 가게도 여러군데가 있지만 어디에나 있고 프랜차이즈 중에 가장 유명한 곳은 본죽이지요. 본죽에서 죽을 드실 때 팁을 몇개 알려드릴게요. 소금간을 아예 안해달라고 할 수도 있고, 더 곱게 쌀알을 미음처럼 갈아달라고 요청할수도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그리고 먹다가 남은 것은 변질의 우려가 있어서 싸주지 않는다고 해요. 죽의 양이 많은  편이니 남겨서 싸가고 싶은 땐 처음부터 얘기하면 절반은 싸주시고 절반만 매장에서 드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또 매장마다 다 먹고나면 매실차를 서빙해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면 본죽에서 가장 잘 나가는 인기 메뉴 알려드릴게요~

 

 

먼저 쇠고기 야채죽입니다. 쇠고기 특유의 풍미와 식감과 신선한 야채가 알록달록 예쁘게 들어간 죽이지요. 야채와 고기가 적절히 섞여 영양 발란스가 좋아 원기 보충에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소고기를 적당량 먹는것이 체력 회복에 굉장히 도움이 된다고 해요. 야채도 6가지나 들어가 있고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죽은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전복죽입니다. 전복은 스태미너의 상징이죠. 또 쫄깃한 식감이 씹는 재미까지 더해줍니다. 보양식의 대표 전복이 가득들어가 해산물의 진하고 고소한 풍미가 일품인 전복죽 한그릇이면, 나 자신에게 건강한 선물 한그릇해준 느낌 제대로 날 것 같아요. 그런데 간혹 전복을 먹으면 얼굴이 붓는 등 알러지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 잘 체크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 다음은 삼계죽입니다. 이름 그대로 삼과 닭을 넣고 끊인 죽이지요. 역시 보양식의 대표주자 입니다. 닭고기 국물을 육수로 감칠맛을 내고 닭고기와 신선한 삼의 향기 야채들까지 어울어져 영양과 기운을 듬뿍 돋아주는 메뉴입니다. 특히 수삼 한 뿌리가 죽 한 그릇당 들어있다고 하니 그 영양 믿을만 하겠네요. 

다음은 트러플 전복죽인데요. 트러플은 우리나라의 송로 버섯 같은 서양의 버섯 종류입니다. 트러플은 유럽의 식재료이다보니 비싼 고급 식재료이기로 유명한데요. 그 가격이 은의 가격과 거의 맞먹는다고 하니 놀라운 일입니다.

 

트러플은 우리가 알고 있는 진한 버섯의 향에 특유의 몽환적인 진한 향기가 어울어져 있다고 해요. 그리고 향이 매우 진해서 아주 소량만 요리에 이용해도 풍미가 굉장하다고 합니다. 그런 트러플오일과 전복이 만난 트러플전복죽은 프리미엄 재료인 만큼 가격이 16000원으로 다른 죽들의 거의 두배가 넘는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잘 나가고 있는 메뉴 중에 하나입니다.

다음은 항상 없어서 못먹는 담백하면서도 감칠맛나는 참치가 듬뿍 담긴 참치야채죽입니다. 6가지 각종 야채와 함께 기름기가 쏙 빠진 참치살이 들어가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우리 입맛에 참 익숙한 죽입니다. 익숙한 맛 만큼 먹기 쉽고 또 자주 생각나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게 8500원이여서 맛 만큼이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 메뉴는 불낙죽입니다. 매운 음식 앞에 불족발 불닭발 등 불자가 붙잖아요. 그래서 매운 낙지 죽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 불이 아니라 불고기할 때 불이랍니다. 그러니 맵지 않은 죽이예요! 불고기와 낙지가 들어간 죽이라니 조합이 조금 낯설수도 있지만 두 개다 체력보충에 좋은 음식이니 몸이 안좋을 때 먹는 영양죽으로는 탁월하지 않나 싶습니다. 특히 이름이 아니불, 떨어질 낙 한자를 연상시켜서 떨어지지 않는다는 뜻을 담았다고 해요. 수험생들 죽 먹고 힘내서 시험 잘 보라고 선물로 줄 때 사주면 좋은 메뉴인 것 같습니다. 가격은 11000원 입니다. 

네 이상으로 본죽에서 잘 나가는 메뉴들을 알아봤는데요. 죽이 아프고 입맛없을 때만 먹어서 맛없는 음식이라는 생각이 들거나, 소화가 안될 때 먹고 싶은 밀가루와 자극적인 음식을 다 피하고 꾹 참고 먹는 음식이여서 비호감인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오늘 글을 보시며 죽에 들어간 다양한 재료의 맛이 연상되면서 죽 먹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아플 때 먹어도 좋지만 아프기 전에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니 소화가 잘되고 안아픈 날에도 항상 기름진 음식 그리고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는 요즘 같은 때에 한번 쯤 내 위를 쉬게 해주는 차원에서 그리고 몸 보신 좀 하는 차원에서 맛난 죽 골라 맛있게 드셔보셔도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고요.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