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공사기사 취득 도전 - 전기공사기사 일정 안내

2019. 11. 14.

전기공사기사 취득을 위해서 전기공사기사 시험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공사기사 시험일정은 자격증 홈페이지 휴넷에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큐넷에 들어가서 일정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큐넷에서 전기공사기사 관련된 정보를 찾아 보면 다음과 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전기공사기사 시험일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전기공사기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자격시험으로서   한해  3번 시험이 실시가 됩니다.  2019년의 경우에는 2019년 3월 3일에 1차 필기시험이 있었고요 필기시험은 4월 13일부터 4월 27일까지 였습니다. 그리고 시험은 4월 27일에 필기시험이 있었고요 실기 시험은 6월 29일에서 7월 12일 사이였습니다.  그리고 2019년 마지막 시험은 9월 21일에 필기시험이 있었고요 필기시험은 2019년 11월 9일부터 2019년 11월 26일 까지로 일정이 잡혀 있었습니다.


 아직 2020년 시험 일정은 나오지 않았는데요 대략 이와 같은 날짜 범위 안에서 시험이 진행되게 됩니다.


 원서 접수 시간은 첫날 9시부터 마지막 날 저녁 6시까지 접수를 라구요 필기시험 합격자 및 최종 합격자 발표 시간은 해당 발표 일 오전 9시에 발표가 있습니다. 따라서 9시 이후에 합격여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필기시험 원서 접수를 하실 수 없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기공사기사 시험수수료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시험 수수료는 필기시험을 경우에는 19,400 원이고요 실기시험의 경우에는 22,600 원입니다. 


 그럼 전기공사기사 시험에 대해서 간단하게 시험과목과 합격 기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전기공사기사 시험을 경우에는 필기시험은 전기응용 및 공사재료 와 전력공학 그리고 전기기기 그리고 회로이론 및 제어공학  그리고 전기 설비 기술기준 및 판단기준으로 다섯 까지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실기시험은 전기설비 견적 및 시공에 대해서 실기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필기시험의 경우에는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문제가 제출 되고요 과목당 2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험시간은 과목당 30분입니다. 실기시험의 경우에는 필답형 시험으로서 2시간 30분 동안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합격은 필기시험은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과목당 40점 이상 하고요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실기시험을 경우에는 백점만점 기준으로 60점 이상인 경우에 실기 시험 합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사 시험 이니만큼 난이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많은 공부와 충분한 준비를 하는 것이 합격으로 가는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기공사기사 일정을 확인하셔서 시험 준비해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에듀윌 합격패스 신청 - 친구추천 아이디 papermind입력하고 할인받으세요.
한국실용글쓰기 검정 시험 제도 응시료 및 시험일정 안내
종일제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안내
평생교육사 2급 자격요건 및 이수과목 안내
준학예사 시험 일정 자격 정보 상세 안내
입영 준비물 유의사항 안내
여권 발급 수수료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