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공사기사 취득하기 1 - 목표설정과 마음가짐

2019. 11. 14.

2019년도 이제 막바지에 다 다르고 있습니다. 오늘이 2019년 11월 14일 인데요 며칠만 있으면 2019년 12월이 올 테고 그리고 또 며칠만 있으면 2020년이 올 것입니다. 그동안에 여러 가지 일들로 많이 바쁘고 정신없는 일상생활을 지내 왔는데요 돌아보면 내가 이룬 것이 무엇인지 분명치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하고 싶은 것과 내가 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도전과제로 설정하고 그것들을 차례차례로 도전해서 성취의 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미뤄왔던 일들을 하나씩 목표로 잡고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그 첫 번째 과제로서 전기공사기사 취득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전기 공사 기사를  예전부터 취득하고 싶었었는데요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고 그리고 매일매일 바쁘고 피곤하다 보니 실제로 시작을 하지를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우유부단하게 미루는 대신에 오늘부터 전기공사 기사 준비를 해 보려고 합니다. 일단 시작하면 방법은 자연스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전기공사 기사를 취득하는 과정을 차근차근 블로그에 기록하면서 목표에 한 발자국씩 다가서 보려고 합니다.


매일 조금씩이라도 공부하고 준비하면 기사 자격을 따는 것이 현실로 다가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내년 상반기까지는 아니더라도 내년 여름까지는 전기공사기사를 반드시 따른 것으로 목표를 잡고 한번 집중해서 공부를 해보겠습니다. 그럼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에듀윌 합격패스 신청 - 친구추천 아이디 papermind입력하고 할인받으세요.
블로그를 다시 보다.
에듀윌 친구추천 아이디 papermind 입력하고 할인받으세요.
전기공사기사 취득하기 1 - 목표설정과 마음가짐
구글 블로그 검색에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
티스토리를 위한 맥용 블로그 툴 비교 Mars edit vs ecto
전업블로거가 되려면 방문자가 어느정도 되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