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문사 템플스테이 신청방법 및 프로그램, 가는 길 안내

2019. 11. 12.

깊어가는 가을날 템플스테이를 다녀오면 지친 몸과 마음의 여유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용문사 템플스테이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용문사 템플스테이 신청 방법과 프로그램에 대해서 살펴보고 가는 길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용문사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을 통해서 용문사 홈페이지를 찾아가면 다음과 같이 용문사에 대한 안내와 템플스테이에 대한  안내가 구분되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템플스테이 항목을 클릭하면 용문사템플스테이에 대해서 상세하게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용문사 템플스테이 안내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이 다양한 프로그램 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관심있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클릭하시면 상세 프로그램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용문사 주말체험 형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문사에서 진행하는 주말체험 형 프로그램은 일상 생활에 지친 사람들이 몸과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가비용은 성인과 중고생 그리고 초등학생 모두 6만 원입니다.

 

용문사 템플스테이에  참가하실 때 숙소를 신청해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다인 시로의 경우에는 한 명당 6만원에 숙박 비용이 필요하고요 이인식의 경우에는 한 명당 7만 원입니다. 그리고 1인실을 이용하고 싶으실 때는 8만 원에 숙박비가 필요합니다. 가까운 숙소에는 방마다 샤워실 겸 화장실이 준비되어 있고요 에어컨은 없고 대신에 선풍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2인실에 경우에는 두 분이 함께 신청할 때만 이용하실 수 있고요 60세 이하의 남녀의 경우에는 2인실을 사용하실 수 없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산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겨울철 기온이 생각보다 더 추울 수 있고요  환절기에도 날씨가 쌀쌀하므로 따뜻한 옷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용문사 템플스테이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실 수 있고요 홈페이지에서 예약 신청을 하신 다음에 담당자가 승인 완료 문자를 보내 드리게 됩니다. 이와 같은 승인완료 문자를 받으신 다음에 계좌로 참가비를 입금해주시면 참가가 완료가 됩니다. 만일 예약 신청만 하고 입금을 하지 않으면 예약 완료가 되지 않는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승인 완료  이후의 3일 이내에 입금이 되지 않는 경우에도 예약이 취소가 됩니다. 그리고 템플스테이를 신청하셨을 때 숙소 준비를 해야 되기 때문에 당일 예약은 받지 않는다는 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프로그램 일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용문사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은 1일차에는 오후 2시에 시장이 되고요 2pm에서 3시까지 숙소를 배정받게 됩니다. 그리고 오후 4시에서 5시 반까지 사찰 예절과 사찰 안내를 받게 되고요 잠시 명상을 하시게 됩니다. 그리고 5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저녁 공양하게 되고요 오후 6시 20분부터 6시 30분까지 타종 체험 시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6시 30분부터 6시 45분까지 예불 시간이고요 저녁 7시에서 8시 30분까지 스님과의 차담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취침시간은 저녁 10시부터 4시까지입니다.


 두번째 날 프로그램은 새벽 4시에 기상을 해서 4시 20분부터 4시 35분까지 새벽예불을 하게 됩니다. 새벽 앱을 이후에는 108배를 하고요 108배가 끝난 다음에 아침 공양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7시 30분부터 8시에 걷기 명상을 하게 되고요 8시부터 9시까지는 아쉬탕가 요가 시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9시부터 9시 30분까지 단주 만들기 체험을 하게 됩니다. 9시 30분에서 10시까지는 화덕피자 시간이 준비되어 있고요 화덕피자는 11월 초까지만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11시부터 11시 30분까지 숙소를 정리하고 퇴실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11시 30분부터 12시 10분까지 점심식사를 하고요 12시 30분에 프로그램을 종료하게 됩니다.


 이처럼 1박 2일 동안 알찬 프로그램 구성이 되어 있고요 시간 동안에 잠깐씩 여유를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환절기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절기에는 긴팔 옷이나 외투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가 생각보다 쌀쌀하기 때문에 따뜻한 옷이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개인 티셔츠와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용문사템플스테이를 신청한 다음에 취소를 하실 때에는 3일 전까지는 100% 1부를 받으실 수 있고요 이틀 전까지는 50%까지만 환불을 받으시게 됩니다. 하루 전에 취소를 하게 되면 10% 만 환불받으실 수 있다는 점 주의하시고요 참가일에 취소하시면 환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그리고 템플스테이는 절에서 생활하는 것이기 때문에 절에서 기본 예절을 잘 지키셔야 합니다. 야간에 혼자서 의뢰하는 것은 안 되고요 사용하는 물건과 방은 깨끗하게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술이나 담배는 절대 하실 수가 없습니다.



 그럼 용문사에 찾아가는 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승용차를 이용해서 찾아갈 때에는 내비게이션에서 용문산 관광지를 검색하셔서 찾아보시면 간편하게 길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템플스테이 참가자의 경우에는 주차료와 입장료가 무료라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용문산관광지 주차장에 주차하신 다음에 용문사까지 약 30분 정도 걸어서 올라가셔야 되고요 그렇기 때문에 짐은 가볍게 오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대중교통으로 용문산 템플스테이에 참가하는 경우 오는 날에 대한 안내입니다. 지하철을 타고 갈 때는 경의중앙선용문행을 타고 종착역까지 갑니다. 그다음에 시내버스로 갈아타서 용문사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이때 이용할 수 있는 버스는 7-8 7-4 두 가지 노선이 있고요 버스 시간표는 다음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용문산 템플스테이에 대해서 문의사항이 있을 때에는 다음 업무시간 내에 담당자 연락처로 연락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홈페이지에서 용문산 템플스테이 신청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앞서 설명드린 프로그램 예약하기  리스트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신 다음에 페이지 하단을 보시면 다음처럼 예약 일자 선택항목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예약 일자를 선택하고  참가인원을 선택합니다. 그다음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템플스테이 참가 예약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이상으로 용문산 템플스테이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고요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일상에 지친 직장인이나 여유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이와 같은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알아보셔서 참가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티셔츠 접는법 베스트 3
승용차 요일제 자동차세 혜택 정보 및 신청방법과 주의사항
서울 거창 버스 시간표
용문사 템플스테이 신청방법 및 프로그램, 가는 길 안내
미스터피자 온라인 모바일 할인 받는 방법 안내
명상 초보를 위한 인터넷 명상 사이트 quietkit
벼룩시장 고객센터 광고 문의 전화번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