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져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2019. 11. 11.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준비한 웹 브라우저인  웨일 브라우저는  네이버 서비스에 특화되어있는 브라우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웹 브라우징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 검색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어떻게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하고 사용하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 하기 위해서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서 웨일 브라우저 또는 웨일이라고 입력한 다음에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곧바로 웨일 브라우저 설치를 할 수 있는 링크를 다음과 같이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하시면 웨일 브라우저 설치 파일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윈도우 이용자라면 다운로드 윈도 버튼을 이용해서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그리고 받은 다운로드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자동으로 웹 브라우저가 설치가 되게 됩니다. 그리고 이때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설치를 위해서 동의 및 설치 버튼을 한번 클릭해 주셔야 합니다.

 


이 같은 과정을 통해서 네이버 웹 브라우저를 간단하게 설치하실 수 있고요 설치하신 다음에는 다음과 같은 초기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웹 브라우저는 고래 모양을 형상화한 아이콘이 귀엽게 나타나는 것을 첫 화면에서 보여 줍니다. 그리고 각종 다양한 네이버 연동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처음에 이용하실 때 네이버 로그인을 하셔서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용자의 경우에는 네이버 용 비중이 높기 때문에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면 편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네이버를 아니 이용하지 않더라도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능이 장점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웹 브라우저 시장에서는한테 여러 가지 웹 브라우저가 경쟁을 치열하게 했었는데요 최근에는 구글에서 만든 웹브라우저인 크롬 브라우저가 대세로 굳어져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만든 웨일브라우저가 새롭게 등장해서 새로운 경쟁을 시작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얼마나 선전을 할지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 거 같은데요 네이버가 이런 앱 브라우저 시장에서 세계적으로도 성공을 해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웹 브라우저로 발돋움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벼룩시장 고객센터 광고 문의 전화번호 안내
벼룩시장 종이신문 보기 안내 - 인터넷으로 오늘 신문 확인하는 방법
크롬 다운로드 방법 간단한 안내입니다.
네이버 쪽지 차단 방법 설정하기 - 카페 쪽지 차단, 아이디 차단 방법
벼룩시장 광고요금 안내
네이버 웨일 브라우져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리얼택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 방법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