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 게임 제작 #3 - 카운터 앱 만들기

2019. 8. 1.

유니티로 게임 만들기를 목표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초반에 엄청 몰아서 공부를 해서 그런지 조금 지치는 느낌도 있구요, 기능들을 조금씩 알아가면서 재미도 함께 느끼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간단한 카운터 앱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카운터가 작동을 하고 카운터 빼기 기능과 리셋기능까지 구현을 해보았습니다. 

 

기능은 간단한데, 시간은 꽤 많이 걸렸네요, 좀 다듬어서 구글 플레이에도 한번 올려보고 싶은데, 아직 해상도 문제가 해결 되지 않았습니다. 배경 이미지 적용하는데 의외로 꽤나 애를 먹었네요. 

수정하면 좋을 만한 것들은, 버튼 클릭시 애니메이션 효과를 좀 더 멋지게 주고 싶은데요, 그림 실력 부족으로 아직 구현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숫자가 올라갈 때 뭔가 이펙트를 주고 싶은데, 이펙트를 어떻게 주는지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공부할 것이 꽤나 많네요. 그래도 짧은 시간에 간단한 어플하나 만든 것에 만족하면서 일단은 좀 쉬어야 겠습니다. 앱 만든다고 컴퓨터 앞에 앉으면 시간이 어찌나 빨리가는지 모르겠습니다. 밥먹고 코드 만지다가 잠깐 시계를 보면 또 밥먹을 시간이 되어 있군요. 효율적으로 시간 관리를 해야될 것 같습니다.

다음 과제는 버튼 클릭 애니메이션 추가, 그리고 숫자 변경시 이펙트 추가, 숫자 변경시 효과음 넣기, 배경 이미지 수정 등입니다.  어느정도 정리되면 구글 플레이에도 올리고 싶네요.

유니티 카운터 어플 1차 수정

카운터 어플을 1차로 수정했습니다. 배경 화면을 좀 더 어둡게 만들었구요, 버튼 클릭 효과를 추가 했습니다. 파티클 기능을 처음으로 써보았는데요, 꽤나 매력적입니다, 좀 더 연구해서 만들어 보면 더 극적인 효과도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보다 보기가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좀 더 꾸며보면 좋을 것 같네요. 유니티 엄청 재밌네요~ㅋㅋ

 


최고의 중독성 온라인 세포분열 게임 아가리오(agar.io) 소개 및 생존 공략법
유니티 게임 만들기 #2 - 플래피 버드 따라해보기
유니티 게임 제작 #3 - 카운터 앱 만들기
유니티 게임개발 #4 - 슈팅 게임 연습
구글 어낼리틱스 블로그 이탈률, 반송률, 종료율이란?
유니티로 게임 개발하기 #1 - 게임 엔진 선택 유니티 vs 언리얼 엔진
중독성 있는 암벽등반 플래시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