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텝스 현장 접수 방법, 비용, 주의사항 안내

2019. 4. 18.

텝스는 서울대학교에서 실행하고 있는 영어능력평가시험 으로써 1999년 이래로 많은사람들이 응시하고 있는 시험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미처 사전에 접수 하지 못하고 급하게 시험을 응시 해야 되는 경우에 현장에서 접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텝스 홈페이지에서 이와 같은 현장접수 제도를 안내 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안내를 통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상단에 있는 시험 접수 항목을 클릭하시면 여기서 현장접수 제도 안내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장 접수 제도는 급하게 성적이 필요하구나 접수기간을 놓친 분들이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시행하는 제도인데요 스탠바이 제도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입시나 기타 사정에 의해서 급하게 성적이 필요한 경우에 이와 같은 제도를 활용하시면 성적을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접수 가능한 고사장과 접수 가능 인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접수가 가능한 고사장을 경우는 매 시험 회차마다 다르다고 합니다. 따라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현장 접수가 가능한 고사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텝스 현장 접수 가능한 인원은 서울지역에서는 50명 있고요 경기도 인천 지방 지역은 30명입니다.


다음으로는 텝스 현장 접수 응시료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현장 접수 응시료는 VAT를 포함해서 5만 원입니다. 그리고 당일에 고사장에서 접수를 하기 때문에 카드로 접수하실 수는 없고요 현금 접수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당일에 급하게 현장 접수를 통해서 시험을 치르는 경우에는 현금을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현장 접수 가능한 시간은 토요일은 오후 1시 10분부터 2시 10분까지 접수를 하실 수 있고요 일요일은 오전 8시 10분부터 9시 10분까지 접수를 하실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장 접수 응시를 할 경우에는 주의해야 될 사항이 몇 가지 있는데요 시험장에 방문하기 전까지 텝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반드시 회원 가입을 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회원 정보도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를 해야 되고요 고사장에 방문하신 경우에도 선착순으로 신청이 마감이 된 경우에는 접수를 하실 수 없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 공지된 접수 가능한 시험장에서 만 접수를 하실 수 있고요 다른 고사장에서는 접수가 불가능한 정도 사전에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접수가 되면 환불이나 취소가 불가능하구요 기타 관련된 사항은 텝스관리 운영규정에 따라서 운영이 됩니다.

이상으로 팩스 현장 접수 제로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급하게 시험을 보시는 경우에는 이와 같은 제도를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고요 현장접수 제도를 이용하더라도 사전에 홈페이지로 시험장 정보를 확인하신 다음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텝스 현장 접수 방법, 비용, 주의사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