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가상메모리 설정으로 컴퓨터 메모리 부족 해결하기

2019. 4. 18.

윈도우를 사용할 때 메모리가 부족하면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프로그램 실행할 때 시간이 많이 걸리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메모리를 충분하게 사용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메모리를 구입하지 못하는 경우에 가상메모리 설정을 통해서 컴퓨터 메모리 부족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이번 글을 통해서 가상메모리 설정을 통해서 컴퓨터 메모리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에서  가상메모리를 설정 하기 위해서는 먼저 제어판 안에 들어가서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제어판에서  시스템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다음과 같이 고급시스템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럼 시스템속성 조정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상단에  있는 고급 항목을 클릭하신 다음에 성능 메뉴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성능 옵션 조정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가상메모리 항목에서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윈도우10에서 서 가상메모리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을 보실 수 있는데요  기본값은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파일 크기를 자동으로 관리 하는 것으로 옵션이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이 옵션을 그렇게 해서 해제를 해 줍니다. 그럼 사용자 지정 크기를 선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사용자 지정 크기를 처음 크기와 최대크기를 입력해 준 다음에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때 입력하는 크기는 다음 값을 참고해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가상메모리를 얼마나 더 확보해서 사용할 것인지  시스템 상황을 고려해서 다음 값 중에서 원하는 값을 입력하면 됩니다.

1GB=1,024MB 
4GB=4,096MB
8GB=8,192MB
16GB=16,384MB


 설정을 하게 되면 변경한 내용을 다시 적용하기 위해서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된다는 안내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확인을 눌러서 컴퓨터를 다시 껐다가 켜면 가상메모리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가상메모리를 충분하게 설정을 해주시면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조금이나마 완화 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게임을 할 때 컴퓨터 렉이 걸려서 느겨지는 현상이 생길 때 적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배그 렉의 경우에 가상메모리 설정을 통해서 해결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참고하셔서 컴퓨터 사용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중독성 있는 암벽등반 플래시 게임
최고의 중독성 온라인 세포분열 게임 아가리오(agar.io) 소개 및 생존 공략법
윈도우10 메모리 부족 해결 방법 안내입니다.
윈도우 가상메모리 설정으로 컴퓨터 메모리 부족 해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