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엘츠 성적표 재발급 방법 및 재발급 비용 안내

2019. 4. 16.

아이엘츠 시험을 치른 후에 성적표 재발급을 받기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성적표 재발급 방법과 비용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이엘츠 주관사인 idp 에듀케이션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홈페이지로 이동해서살펴보겠습니다.

 

아이엘츠 성적표 재발급은 두가지 경우로 구분되어서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성적표를 채택한 기관 또는 학교에 아이엘츠 성적표를 제출하기 위해서는 전자성적표로 신청을 해서 재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지원하는 학교나 조직이 전자성적표를 인정하는지 여부는 전자성적표 인정기관 리스트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전체 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엘츠 성적표 재발급 링크

전체 리스트는 알파벳순으로 테이블로 정리되어서 나오구요, 여기서 본인이 찾는 기관, 학교를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영국 대사관이나 캐나다 대사관 또는 호주 대사관으로 아이엘츠 성적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예외상황을 확인한 다음에 발급 받으시면 되구요, 예외상황은 "예외적인 성적표 재발급"버튼을 클릭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엘츠 성적표 재발급 요금 안내

그럼 아이엘츠 성적표를 재발급 받는 요금을 살펴보겠습니다. 성적표는 시험을 치른 이후 5번까지는 우편요금만 지불하고 성적표를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6부째 부터는 재발급 수수료가 추가로 부과가 됩니다. 이 요금은 우편요금에 추가되어서 부과되므로 우편요금과 함께 결제하시면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자성적표를 발급받는 경우에는 별도의 우편요금 없이 발급이 가능하구요, 수수료는 동일하게 6부째 재발급 부터 발생됩니다. 이 때 재발급 수수료는 5천원입니다. 

아이엘츠 성적표를 재발급 받을 때 국내 등기를 이용하면 우편요금 3천원이 추가되구요, 2일에서 3일정도 배송이 걸립니다. 국제 일반 우편요금은 3천원이구요, 발송기간은 10일에서 14일정도 소요됩니다. 국제등기의 경우는 2만7천원의 우편요금이 부가되므로 가격이 비쓰지만 발송일을 기준으로 3일에서 4일만에 빠르게 배송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엘츠 성적표 재발급 신청 과정

아이엘츠 성적표 재발급은 시험일로부터 2년동안에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성적표는 재출으려는 기관으로 직접 발송되구요, 응시자 본인이나 유학원 또는 이민공사로는 재발급 되지 않는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성적표 재발급은 본인의 기본 응시 정보를 입력한 다음 시험내역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성적표 재발급 신청을 하고 수수료 결재를 하시면 성적표 재발급 신청 절차가 완료됩니다.

 

성적표 재발급은 우편비를 결제한 다음날 오전부터 발급이 가능하구요, 만일 재발급 신청 이후에 48시간 이내 결제를 하지 않으면 신청서는 자동 삭젝 됩니다. 그리고 국제 일반우편의 경우에는 운송현황 조회가 안되어서 이 경우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운송 현황을 확인하고 싶다면 국제등기우편으로 발송하시면 운송현황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아이엘츠 시험 성적표 재발급 방법과 수수료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관련글

2019/04/16 - [직업경제] - 아이엘츠 시험 접수 방법 안내 및 시험 일정 확인 방법


아이엘츠 시험 접수 방법 안내 및 시험 일정 확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