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엘츠 시험 접수 방법 안내 및 시험 일정 확인 방법

2019. 4. 16.

아이엘츠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번글을 통해 아이엘츠 시험 접수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이와 더불어서 시험 일정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엘츠 시험은 국제공인영어 능력평가 시험 중의 하나로써 리스닝과 리딩, 라이팅, 스피킹을 모두 평가하는 입체적인 영어 평가 방식입니다. 아이엘츠 시험은 이민이나 취업 희망을 원하는 사람들이 주로 준비하는 시험인데요, 미국이나 호주 영국으로 유학을 준비하거나 이민, 취업시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 시험은 형식적인 언어 능력평가에서 벗어나서 실제로 이 사람이 얼마나 영어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실질적 영어 의사사통 평가를 주된 포인트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화자의 말을 받아 쓰는 듣기 평가, 에세이를 직접 종이에 적는 필기 평가와 시험관과 대화를 통해서 평가하는 말하기 평가를 통해서 다각도로 영어능력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엘츠 시험 준비와 시험 과정을 통해서 본인이 부족한 부분이 어떤 부분인지 정확하게 파악을 할 수 있어서 시험을 준비하면서 영어 실력 향상과 정확한 실력 점검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엘츠 시험 접수 방법 안내

그럼 이와같은 아이엘츠 시험 접수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검색엔진에서 idp에듀케이션을 검색합니다. idp에듀케이션은 아이엘츠 공식 주관사로써 검색을 통해서 곧바로 다음과 같은 홈페이지 링크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아이엘츠 주관사 idp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첫화면에 시험접수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서 시험일정을 알아볼 수도 있구요, 시험 접수 방법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시험 접수를 위해서 먼저 시험 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시험 일정 메뉴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시험 일정표가 나옵니다. 여기서 시험유형과 시험일자, 시험장소를 비롯해서 접수마감일자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험일자를 확인한 다음에 접수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아이엘츠 시험 준비물로 여권이 꼭필요하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은 허용이 안되구요, 여권만 가능하며 유효기간이 성적발표일까지 남은 여권에 한해서 신분증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험 당일 여권을 지참해야한다는 점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엘츠 시험 접수는 온라인 접수와 방문접수 두가지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접수는 아이엘츠 idp 홈페이지에 접손하신 다음에 원하는 시험접수 유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시험일정 확인한다음 접수중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하신다음에 시험접수를 하면 됩니다. 끝으로 응시료 결제를 마치면 아이엘츠 시험 접수가 완료됩니다. 아이엘츠 방물접수를 하시는 경우에는 공식 접수처를 직접 방문하셔야 하구요, 아이엘츠 방문접수 장소는 IDP 강남 입니다. 방문 접수 가능한 시간은 월요일 오전 9시부터 금요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방문접수시에는 paper based IELTS만 접수 하실 수 있으므로 다른 시험접수 유형의 경우에는 온라인 접수로 진행해야 합니다. 

아이엘츠 시험 응시료

다음은 아이엘츠 시험 응시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엘츠 시험 응시료는 paper based IELTS는 26만원이구요, Computer-delivered IELTS는 27만3천원입니다. 

참고로 온라인으로 아이엘츠 시험 접수를 한 경우에는 무료 온라인 학습자료를 30일동안 제공받아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아이엘츠 시험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시험 비용이 다소 높지만, 다각도로 영어 평가가 가능하고 활용도가 높은 시험이므로 유학이나 이민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잘 준비해서 시험을 잘 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엘츠 시험 접수 방법 안내 및 시험 일정 확인 방법
여권사진 규정 안내
주소 영문변환, 영어주소 변경 사이트 베스트 3
검색엔진 순위 비교 - 2016년 상반기 네이버 vs 다음 vs 구글 검색량 비교
아이엘츠 성적표 재발급 방법 및 재발급 비용 안내
학점 변환을 편리하게, 학점 변환기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