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콜택시 번호 안내 - 통합 전화번호 1333

2019. 4. 8.

서울에서 콜택시를 이용한다면 다음 전화번호를 알고 있다가 이용하시면 됩니다. 각각의 콜택시 번호를 모두 외울 필요없이 서울 콜택시 통합 전화번호 하나만 저장했다가 이용하시면 됩니다. 

서울 콜택시 전화번호

서울 콜택시 통합 전화 번호는 02-722-5000 번입니다. 이 번호로 연락하면 6개 콜택시 업체 중 한곳으로 랜덤하게 연결이 됩니다. 이용가능한 콜택시 업체는 나비콜, 엔콜, 친절콜, 에스택시, 하이콜, 케이택시 여섯 곳입니다. 

 

그리고 이 번호가 복잡하게 느껴질때는 전국 택시 통합콜센터 전화번호인 1333번으로 연락하시면 택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333는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서비스인데요, 처음에는 인천, 대구, 대전 지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하다가 현재는 전국 모든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확장되었습니다. 따라서 1333번을 이용하시면 해당 지역 콜택시외 곧바로 연결되므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콜택시를 이용할 때 참고로 알아두면 좋은 팁

콜택시를 이용할 때 알아두면 좋은 팁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콜택시 이용시 부당한 요금을 요구받거나 불편한 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다산콜센터로 신고하면 교통 민원 담당과 연결되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이와 같은 상담을 통해서 택시기사에게 불이익이 가게되어 추후에 보복이 두려운 경우에는 안심번호로 신고되었는지 상담원에게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산콜센터 전화번호는 120입니다.

 

 

그리고 택시를 부르면 택시 콜 수수료를 내게 되는데요, 이 때 수수료는 1천원입니다. 만일 택시 요금이 만원 이상 나오면 콜 수수료는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1만원 이상인 경우에도 수수료를 받는 기사분이 있다면 다산 콜센터로 연락하면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택시요금 계산을 편리하게, 네이버 택시요금 조회
서울 콜택시 번호 안내 - 통합 전화번호 1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