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콧물약, 코막힘약 액티피드 효과, 부작용, 복용법 안내

2019. 3. 18.
콧물 약이나 코막힘 약을 찾을 때 액티피드정을 복용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기본 글을 통해서 액티피드 효과와 부작용 그리고 복용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액티피드정은 항히스타민제로 대표적으로 유명한 지르텍과 함께 많이 사용되는 약입니다. 액티피드정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상세한 자료를 공개 하고  있는데요 이 자료를 참고해서 약품 정보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액티피드 정은 제 1세대 항히스타민제로서 슈도에페드린염산염과 트리프롤리딘염산염수화물 성분으루 구성되어 있습니다.  1970년 9월 25일에 허가된 약으로서 상당히 오랜 시간 동안 이용되어온 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액티피드 효능 효과 안내


액티피드는 2015년에 재평가 되어서 현재 시판되고  있습니다. 액티피드는 정제와 시럽제  캡슐 제로 만들어져 있구요 정제와 시럽제는  재채기와 콧물 그리고 코막힘과 눈물 약으로서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캡슐제는 재채기와 콧물 코막힘의 효과가 있으며 이는 코감기와 알레르기 및 혈관운동성 코염에 의한 증상 완화에 효능이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액티피드 복용 방법 안내


액티피드 정제는  성인의 경우에는 한 번에 하나를 복용하면 되고요  하루 하루 세 번 복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12살에서 14살 어린이의 경우에는 한 번에 1/2정을 복용하면 됩니다.

액티피드 캡슐제는 하루에 세 번 식후에 복용하면되고요 성인은 한번에 한 개,  12살 해서 14살 사이에 어린이는 한 번에 반 개 복용하면 됩니다.

액티피드 시럽제는 12살 이상의 어린이나 성인의 경우에는 한 번에 10ml를 복용하면 됩니다. 12살 이하 어린이는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복용시에는  하루 세 번 식후에  복용하도록 합니다.

액티피드 복용시 주의사항 안내

액티피드를 복용한 다음에는 졸음이 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이나 기계조작 시에는 액티피드 복용에 주의를 해야 되고요  만일 액티피드를 복용한 상태라면 운전이나 기계조작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른 감기약과 함께 병용해서 복용하면 안 되고요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를 해야 합니다. 고혈압이나 다른 병력이 있을 경우에도 반드시 전문가에게 미리 상의한 다음에 복용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알코올과 함께 액티피드를 복용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술과 함께 복용하면 안 됩니다. 그리고 액티피드를 보면 다음에 입이 마를 수 있기 때문에 물을 많이 드시고  무가당 껌이나 사탕을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액티피드정을 복용한 다음에 변비가 심해지거나 시야 장애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에는 복용을 중단하고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를 해야 합니다.

액티피드정을 복용할 때  주의사항을 비롯해서 효능과 효과 그리고 복용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특히 복용시 주의 사항을 잘 살펴보시고 복용하시기 바라구요 이상 증상이 있을 때는 반드시 전문가의 상의를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다른 약과 함께 임의로 복용하면 안 되고요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서 약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이상으로 액티피드 정의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콧물 약이나 코막힘 약을 찾는다면 액티피드정 효과를 볼 수 있고요 알레르기성 비염에도 효과가 있다는 점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콧물약, 코막힘약 액티피드 효과, 부작용, 복용법 안내
쉬운 운동 발끝치기에 대한 모든 것
토요일 운전면허 시험과 면허갱신이 가능한 면허시험장 안내입니다.
수돗물 안전하게 마시는 방법 - 정수기 보다 건강한 물 만들기
운전면허 갱신 방법, 인터넷 운전 면허 갱신 쉽게 하는 방법
1종 보통 운전면허 갱신하는 방법 정리
책상에서 엎드려 잘 때 좋은 방법, 책상 베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