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레르기성 비염약으로써의 지르텍 효능 효과 부작용에 대해서

2019. 3. 18.
알레르기성 비염 약으로 지르텍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번 글을 통해서 지르텍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효과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지르텍 복용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르텍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약학 정보원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약학정보원에서 지르텍 정을 검색해서 상세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르텍 정은 세티리진염산염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약품은 경구 투약 용으로 만들어져 판매되고 있습니다. 2006년 6월 26일에 허가가 되어서 현재 시판되고 있고요 지르텍정 급여 번호는 654100110입니다.  



지르텍 정은 항히스타민제로 식약처에서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약효 분류는 알러지 질환에 대해서 약효가 있는 것으로 되어 있고요 세대구분은 2세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지르텍정 효능과 효과 안내

지르텍 정은 항히스타민제로서 알레르기성 비염과 알레르기성 결막염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만성특발성 두드러기와 피부 가려움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습진과 피부염에도 효과가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르텍정 복용 방법 안내


지르텍정을 복용할때는 다음 복약정보 안내를 확인하시고 복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르텍정 복용한 다음에는 졸음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자기 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지르텍 정을 복용한 다음에 위험한 기계를 조작하거나 운전을 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지르텍정으로 인한 졸음이 기계 조작이나 운전시에 반응을 느리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6세 이하의 어린이에게는 투여하면 안 된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른 약과 함께 복용하는 것도 조심해야 됩니다. 따라서 다른 약 필요한 경우에는 전문가와 반드시 상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르텍을 복용할 때 음주를 해서는 안 된다는 점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지르텍 복용 하기 위한 일반 소비자를 위한 안내해 드립니다. 다음 안내를 참고하셔서 복약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지르텍정을 복용한 다음에 입이 마르는 증상이 나타날 때는 무가당 사탕이나 껌을 섭취하시면 도움이 된다고 하고요 졸음이나 두통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운전이나 기계조작을 하지 않도록 조심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지르텍정의 효능과 효과를 비롯해서  주의사항과 복용법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거의 부작용이라 하면 졸음이나 두통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네 복용 초기에 기계조작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거 다시 한번 거듭해서 말씀드립니다. 그럼  참고하시기 바라고요 상세한 내용은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발성 치료, 자기 목소리 찾는 방법 및 성대 관리 방법
콧물약, 코막힘약 액티피드 효과, 부작용, 복용법 안내
책상에서 엎드려 잘 때 좋은 방법, 책상 베게
실업급여 지급액 및 지급대상 안내
운전면허 갱신 방법, 인터넷 운전 면허 갱신 쉽게 하는 방법
코피 지혈 방법, 코피 났을 때, 코피 주의사항 총정리
실업급여 계산기 안내 - 고용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