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 확인방법 안내

2018. 11. 20.
자동차를 타시는 분이라면 정기적으로 자동차 정기 검사를 받아야 되는데요 이번 글을 통해서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 확인을 위해서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또는 네이버에서 교통안전공단을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링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메인페이지 중앙 하단에 다음과 같이 자동차 검사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면 자동차검사 관련된 다양한 안내 항목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자동차 검사 날짜 조회 항목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또는 메인페이지 메뉴에서 고객참여 항목으로 들어가신 다음에 검사 예약 신청 조회 항목을 찾아서 자동차 검사 날짜 조회를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정기검사조회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검사 유효 기간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이 때 주의해야 될 사항은 자동차 정기검사 와 종합 검사하는 검사 유효기간 만료 되기 전 후 30일 이내에 받아야 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동차 정기검사를  전화로 예약 하는 경우에는 1577-0990 번으로 연락하신 다음에 0번을 눌러서 상담원을 연결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 때 필요한 정보는 자동차 등록 번호와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혹은 법인번호 앞자리 6개 번호를 알아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럼 인터넷상에서 자동차 등록 정보를 입력해서 자동차 검사 유효기간을 확인 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살펴본 자동차검사날짜조회 페이지에서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자동차 등록 정보 검색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동차 등록 번호와 주민등록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하신 다음에 검색 버튼을 누르면 자동차 검사 유효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자동차 검사 유효 기간을 확인하신 다음에 검사 유효기간 만료 후 30일 이내에 자동차 정기 검사와 종합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검사 과태료 행정처분 안내
자동차검사 예약 방법 및 유효기간 조회 안내
자동차세 납부 방법 안내입니다.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 확인방법 안내
자동차 할부 계산기 cartok 소개 및 이용방법
인터넷 주민등록 등본 발급 및 주민등록 초본 인터넷 무료 발급 방법
자동차 정기검사 수수료, 유효기간, 검사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