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시 공공 와이파이 무료 이용 방법 안내

2018. 11. 15.

제주도에서 여행을하시다가 와이파이가 필요하실때 이용할 수 있는 제주시 공공 와이파이에 대해서 이번 글을 통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는 많은 사람들 찾는 관광지로써 국내외에서 해마다 많은 인원들이 휴가를 즐기기 위해서 방문하고 관광을 다녀가고 있습니다. 제주시에서 정책적으로 대하고 있는 공 공 와이파이로 더 편리하고 즐거운 제주 여행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를 병원에서 제주시 공공 와이파이 이용 방법 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단 메뉴에 제주소개 항목이 이 항목을 클릭하시면 제주도에 다양한 면에 대해서 살펴 보실 수 있는데요 이중에서 공공 와이파이 안내 페이지를 찾아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공공 와이파이 안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에서는 무선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공 공 와이파이 마음을 점차 확대 하고 있는데요 이런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제주도에 방문하셔서 공공 와이파이 많이 접속하기 위해서는 와이파이 시작하기 버튼을 먼저 선택 합니다그리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일하신 다음에 이용 정보를 입력 하시고 와이파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공공 와이파이를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어느 지역에서 wifi를 이용할 수 있는지 공공 wifi 서비스 지역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에서 이용할 수 있는 공공 와이파이는 제주특별자치도청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지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이 무료 와이파이 존을 살펴 보시면 Google 지도를 이용해서 제주도 저녁에 위치하고 있는 무료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지역을 잘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자신이 이동하는 동선에 있는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마음을 살펴보시고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점차 무료와이파이 많이 좀 더 조밀하게 확대가 된다면 자연스럽게 무료 wifi 에서 무료 와이파이로 연결 되면서 제주도 전역에서 무료로 wifi를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제주도에서 설치 되어 있는 공공 와이파이 세부 설치내역을 리스트로 확인 하실 수도 있는데요,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에서 이와 같은 전체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체 리스트 정보를 확인하고 싶었을 때는 해당 시설명을 클릭하시면 전체 와이파이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제주도에서 제공하고 있는 공공 와이파이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구요 스마트폰을 비롯해서 태블릿이나 노트북도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주도에서는 2021 년까지 이러한 무료 와이파이를 5000개 까지 확대 할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점차 조밀하게 와이파이가 설치가 되면 지금보다 더 편리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구요, 보다 편리한 인터넷 망을 통해서 제주도 관광과 이와 연계 되는 서비스도 함께 더 활성화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제주도 공공 와이파이 이용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제주도를 방문 하시는 분이라면 이와 같은 무료 와이파이 이용 방법을 활용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추석 명절 병원 문여는 곳 찾는 방법입니다.
인천공항 심야버스 공항리무진 시간, 요금, 정류장 이용 정보 총정리
해외 여행 호텔 최저가 예약하는 방법 총정리
인천공항 게이트 위치, 탑승구 정보, 셔틀 트레인 이용방법 입니다.
제주시 공공 와이파이 무료 이용 방법 안내
공항리무진 요금 및 노선 안내, 노선 확인방법 정리
제주 공룡랜드 가는길, 공룡 랜드 위치, 공룡 공원 입장료 및 관람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