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영택배 화물 운임 안내

2018. 7. 31.

건영택배를 이용해서 물건을 보내실 때 화물 운임에 대해서 이번 글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영택배 홈페이지에서 화물 운임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운임표를 참고하면서 택배 화물 별로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영택배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이 상단 메뉴에 고객 지원 항목 있습니다. 고객 지원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화물운임표 페이지를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화물운임표 페이지에서 택배 운임과 쌀 택배 김치 택배 등을 운임 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택배 화물 요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택배 화물 요금은 소형과 중형 그리고  중대형 그리고 대형 요금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소형 택배 화물은 10kg 이하인 경우에  적용이 되고요 부피는 0.064  세제곱미터 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세변의 합은 120cm이하여야 합니다.  여하튼 규격인 경우에 소형 화물로 분류가 되어서 동일 권력은 5,000원 학원 역은 6,000원 제주도로 보낼 때는 도선료 3,000원이 추가되어 운임이 책정되게 됩니다.  그리고 중형을 경우에는 무게 20kg 이하여야 하구요 중대형의 경우에는 30 kg이하여야 하며 대형의 경우에는 40kg이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40kg 이상인 경우에는 택배로 붙일 수가 없습니다. 이때는 일반 화물로 보내 셔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표를 통해서 중량과  부피 그리고 세변의 합 규정에  대해서 확인해 보시구요 각각의 경우에 규격별로 운임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건영 택배로 쌀 택배를 보낼 때 이용요금에 대한 안내입니다. 30 20 kg 이하인 경우에는 중형으로 분류가 되어서 기본운임 7천원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어이 경우에는 40kg 이하인 경우가 해당이 되구요 이때는 기본운임 만 2,000원이 부과됩니다. 제주도나 도서권역인 경우에는  기본 운임에 추가로 도선료가  붙는 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40kg 이상인 경우에는 택배로 보낼 수 없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치 택배 별도로 가격이 책정이 되어 있는데요 20 kg이하는 8,000원 이구요 30kg 이하는 11,000원  그리고 30kg 초과하는 경우에는 만 4천 원입니다. 이때 40kg 이상이거나 절임 배추 한 경우에는  보낼 수  없습니다.  김치를 택배로 보낼 때에는 포장에 주의하셔야 되는데요 먼저 오염방지 비닐을 이용해서 1차로 포장을 한 다음에 스티로폼 박스를 이용해서 2차로 포장을 하셔야 보낼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일반 화물 요금표를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화물은  소형부터 대형까지  무게와 부피 그리고 크기에 따라서 구분이 되어 있구요,  40kg 이상인 경우에는 중량 물로 별도로 구분되어서 중량화물 기준을 적용 받게 됩니다.  이때 일반화물은 배달료를 포함하지 않는 가격이구요  배달 시에 배달료가 추가 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중량화물 기준에 대한 안내입니다. 중요한 화물은 40kg 이상인 물건을 보낼 때 적용되는 기준이구요  중량 별로 구간이 나뉘어져서 요금이 책정됩니다. 이때 만약에 장비를 사용하거나 포장을 별도로 할 때에는 별도의 실비가 징수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추가 할증 요금에 대한 안내입니다. 귀중품이나 중량 물에 대해서 추가 할증 요금이 늦게 되는데요 100만 원 이하인  귀중품을 경우에는 50%의 할증 요금이 보게 되며 20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80% 할증 요금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30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100%의 할증 요금이 부과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 박스에 가격이 300만 원 이상인 경우에는 물건을 보낼 수 없다는 점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량물을 경우에는 대형운임을 기준으로 해서 50%가 추가로 책정됩니다..  그리고 상하기 쉬운 부패성 화물의 경우에 50% 할증 요금이 추가 된다는 점도 알아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의 추가 할증 주요 품명표를 통해서어떤 물건에 대해서 할증이 붙게되는지 살펴보실수 있습니다. 이손품은 깨지기 쉬운 물건을 말하구요 꿀 병이나 도자기 플라스틱제품들이 해당됩니다.그리고 부패성 화물은 청과물이나 한약이 해당 됩니다. 


취급  금지 품명은 다음 표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건영택배를 이용할 때 참고하면 좋을 화물 택배 운임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화물택배 구간별로 적용되는 요금과 함께 보낼 때 주의할 사항 등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택배 할증 운임과 취급 금지 분명히 대해서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택배를 보낼 때 한번 훑어 보시고 보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건영택배 화물 운임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