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해고속훼리 노선 및 운항시간표 안내

2018. 7. 30.
이번 글에서는 남해고속훼리  노선과 운항 시간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해 쪽에 있는 섬 지역으로 여행을 가시거나 섬지역 방문을 하시는 분이라면 배를 타고 들어가셔야 되는데요 이때 남해고속훼리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남해고속 홈페이지에서 운항하는 노선과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럼 홈페이지로 이동 해서 남해고속훼리 노선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해고속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 우측에 운항 안내 항목 메뉴로 나와 있습니다.    운항 안내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남해고속에서 운영하는 배편 정보를 노선과 시간표를 동시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각각의 노선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고흥에서 제주도 사이로 운항하는 혜리 노선 정보인데요 선박은 아리온제주 선박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고흥 녹동에서 출발해서 제주까지  다니는 대표는 내일 오전 9시에 출발을 하고요 일요일에는   배가  출발 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하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주도에서 고흥으로 돌아오는 배편 시간은 매일 오후 4시 30분에 있습니다.이 대표는 토요일에는 운항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때 소요 시간은 3시간 3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그리고 목포에서  출항해서 비금 도초 다물도, 흑산 홍도 상태도 하태도 만재도 가거도 방면으로 이동하는 배편에 대한 시간표를 표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가거도 방면으로 방문하실때에는 150명 이상인  경우에는 전세 선박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음은 목포 입항 배편에 대한 시간표입니다.


 다음은 목포에서  출발해서 안좌, 팔금  방면으로 운행하는 시간표와 목포에서 출항해서  가산 비금 도초방면으로 운항하는 배편 시간표 안내입니다.


 다음은 송공, 가산 방면  시간표입니다.


 남해고속훼리를 이용해서 남해 지역  섬으로  이동 하신다면 이와 같은 시간표를 사진을 확인 하신 다음에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운항시간은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도 있고 휴항일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연락해서 운항 여부를 확인 하신 다음에 방문하셔서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남해 고속에서 배편을   예매 할 때에는 출항일  90일 전부터 출항 2일전까지 예매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예매가능한 한도는 회원의  경우에는 9단까지 예매 하실 수 있고요  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세장까지 예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결제는 예약 기준일 다음 날 저녁 10시까지 결제를 하셔야 되구요  예약 만료 일시까지  결제가 진행 되지 않는 경우에는 예약이 취소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설이나 추석 와 같은 사람이 많이 이용하는 시기에는 별도의 예매 가능 시간을 따로 공지를 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예매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명 이상  단체로 예약하거나 개인이 예약하는 경우에 전화 예약으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전화 예약을 위한 남해고속훼리 예약 전화번호 안내입니다. 홍도와 흑산도 그리고 가구도 방면 전화번호는 남해고속 목포 본사로 연락을 하셔서 예약을 하시면 되구요 전화번호는 061-2244-9915 번입니다. 그리고 고흥과 제주 방면 배편을 이용하실때는 남해고속 녹동 지점이나 남해고속 제주 지점으로 연락하셔서 예매를 하시면 됩니다. 남해고속 목동지점 전화번호는 061-842-6111 번입니다. 그리고 남해고속 제주지점 전화번호는 064-723-9700 번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전화로 연락하셔서 문의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이 예약을 한 다음에 승선권을 어떻게 수령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일에 해당 항구에 도착 하신 다음에 해당 창구 나 사무실에서 인터넷 예매확인증이나 예약자 신분증을 제시하시면 승선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체로 예약을 한 경우에는 인적 사항을 선사의 제출한 다음에 대표자 신분증으로 단체 승선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인 “가 보고 싶은 섬”에서 예약하신 분이라면 결제하신 카드를 이용해서 무인발급기를 이용해서 승선권을 빠르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다른 인터넷 사이트나 여행사를 통해서 개편을 예매하신 분의 경우에는 창구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다는 점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기상학과 나 선박 사정으로 인해서 선박이 운항통제 되는 경우에 해당 통제된 선박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가 됩니다. 이때에는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송금의 경우에는 환불 처리가  되고요 카드에 경우에는 승인 취소가 됩니다. 그리고 취소된 선박 다음 항차에 자리가 있을 경우에는  다시 재 예약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해당 창구나 선사에 연락하셔서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남해고속 페리 노선을 이용할 때 참고하면 좋을 노선과 배편 운항 시간표 그리고  전화 예매 안내 승선권 수령 방법 등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인스탁스 미니 90 폴라로이드 카메라 수령기
남해고속훼리 노선 및 운항시간표 안내
렌즈 중고 구매시 꼭 알아야 할 캐논 렌즈 연식 구별하는 법(시리얼 읽는법)
고흥 녹동 제주도 배편 안내
선박 이용 정보 종합 안내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 반입금지 품목 안내 및 주의사항 안내
남이섬 자전거 요금 및 배시간표, 예약 정보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