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체국 알뜰폰 가입방법 안내

2018. 5. 30.
우체국 알뜰폰을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전화기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 글을 통해서 우체국 알뜰폰의 어떻게 가입하고 이용할 수 있는지 가입절차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우체국 알뜰폰에 대한 안내를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내용을 참고로 해서 알뜰폰 가입 절차를 살펴 보겠습니다.

우체국 알뜰폰에 가입 하기 위해서는  먼저 우체국에 방문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우체국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게 되는데요  후불인지 선불인지에 따라서 해당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작성한 신청서는 팩스로 알뜰폰  통신사 쪽으로 발송하게 되고요 통신사에서  알뜰폰 가입 가능 여부를 확인한 다음에 개통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가입이 완료되었으면 고객의  가입 완료에 대해서 안내가 나가게 되고요 고객은 가위 여부를 확인 하신 다음에  휴대폰을 받으시면  우체국 알뜰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우체국에 방문해서 신청할 때 준비해야 될 서류는  본인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만약에 대리인이 신청을 할 때에는 대리인 신분증 또는 가입하는 사람의 신분증이 필요하구요 인감 날인 위임장과 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만약에 미성년자의 경우에 우체국 알뜰폰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가족 증명 서류 법정 대리인 신분증 그리고 법정대리인 동의서가 필요합니다.  이때 명의자와 요금납부 자가 서로 다를 때에는 요금납부자의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때 사용할 수 있는 신분증은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그리고 여권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우체국에서 하는 일은 접수 업무대행 업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우체국에서 접수를 했더라도 통신사에서 개통 심사를 하는 과정에서 개통이 안 될 수도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우체국 알뜰폰에  가입할때 가입유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형 때는 신규로 가입하고 나 번호 이동으로 가입하실 수 있구요 요금제는  선불과 후불 중에서 선택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말기는 원래 가지고 있던 휴대폰을 이용하거나 통신사 구입 휴대폰을 선택해서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때 유심또한 기존의 보유하던 유심을 활용 할 수도 있고요  새로 구입해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각각의 유형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가입의 경우에는 우체국 알뜰폰 요금 상품에 신규로 가입을 해서 새로운 번호를 받아 이용하는 경우입니다. 그리고 번호이동의 경우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전화번호를 변경 없이 그대로 이용하면서 통신사와 요금 상품을 변경 해서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우체국 알뜰폰은 선불  요금과 후불 요금으로 구분 되는데요 선불 요금은  사전에 일정 금액을 요금을 미리 낸 다음에 그 한도 내에서 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그리고 후불 요금제는 많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방식이구요 자유롭게 전화를 이용한 다음에 사용한 금액을 나중에 합산해서내는 방식입니다.


이상으로 우체국 알뜰폰 가입 절차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알뜰하게 통신요금을 전략 하기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우체국 알뜰폰도 한번 고려해서 살펴 볼 만한 것 같습니다. 그럼 참고하셔서  통신요금 전략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휴대폰 분실폰 도난폰 여부 확인 -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분실, 도난 조회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방법 안내
우체국 알뜰폰 및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소개 - 통신비 절약법
직업 경제 정보
우체국 등기우편 가격과 빠른우편(익일특급, 당일특급) 요금 안내
우체국 택배 배송조회 토요일 배송 여부 안내
우체국 알뜰폰 가입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