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협 입출금 알림 서비스 이용 안내

2018. 5. 23.
농협을 자주 사용하신다면 농협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다 편하게 은행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어떻게 농협 입출금 서비스를 신청하고 이용할 수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서 이와 같은 안내를 보실 수 있는데요 NH 뱅크 홈페이지로 이동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NH  뱅크 농협 홈페이지로 이동 하시면  NH 라운지 항목에서 ums 입출금 알림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ums는 통합 메시징 서비스를 말하는 단어 있고요 입출금 거래내역 알림서비스를 포함해서 중요한 정보들을 문자 메시지나 스마트 알림 서비스를 통해서 제공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그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뱅킹을 이용할 때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을 한 다음에 NH 라운지 메뉴로 들어가서 ums 고객센터 항목을 찾아 들어갑니다. 여기서 ums 회원 가입을 하신 다음에 이용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해지를 원하신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ums 고객센터 페이지를 찾아서 마이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하시는 분이라면 NH 스마트알림  어플을 설치 하신 다음에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이때는 공인인증서와 계좌 인증을 진행하게 되고요   NH 농협에 등록된 번호를 동의서 휴대폰 인증을 진행합니다. 다음으로 입출금 알림 계좌를 등록하고 가입완료를 하시면 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 스마트폰 NH 스마트알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지를 원 할 때에는 NH 스마트알림 앱에서 로그인을 하신 다음에 고객센터  항목으로 들어가셔서 서비스 해지 신청을 하시고 로그인 인증을 하시면 서비스 해지가 됩니다.

그리고 가까운 역점을 방문하셔서 직접 실명확인증표를 지참하시면 신청과 변경 그리고 해지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ARS를 이용해서 입출금알림서비스  신청하고 해지 할 수도 있는데요 1588-2100 번으로 연락하시면 텔레뱅킹 이용 고객으로서 ARS 서비스를 통해서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해지 방법 또한 전화로 연락 해서 해지 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농협입출금알림서비스 중에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신청  하셨을 경우에는 당월 해지해 수는 한 번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신규로 등록하고 이제 한 다음에 신규로 다시 등록을 하실 수는 있지만 동일한 달에  중복해서 해지 하실 수 없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농협 ums 제공서비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표를 통해서 무료회원가입 프리미엄 회원 무료 그리고 유료 회원에 대해서 각각 기본 제공 서비스와 추가 제공서비스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nh 스마트 알림 어플을 통해서 서비스를 가입을 할 때에는 ums 서비스가 자동 가입 처리가 된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인터넷 뱅킹에 로그인 한 다음에 기본 제공  문자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농협 ums 서비스는  농협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발송이 실패할 수도 있고요 발송 지원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중요한 거래가 있을 경우에는 직접 해당 거래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자동이체 알림  중에서 24시간 제외한 발송을 선택하신 경우에는 수면시간 때인 22시부터 다음 날 8시까지 발생된 이체 거래는 다음 날 8시 이후에 일괄적으로 발송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세한 내용은 다음 유의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농협입출금알림서비스 신청방법과 서비스 내용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농협을 통해서 거래를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이와 같은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타이핑하기 좋은 스마트폰 사이즈는?
수면 무호흡증 위험성, 코골이의 위험성 및 수면 무호흡증 치료법에 대해서
CJ 헬로 모바일 알뜰폰 vs KT 기본 요금제 비교
농협 입출금 알림 서비스 이용 안내
엑스페리아 z2 (experia z2) 솔직 담백한 사용기
농협 텔레뱅킹 번호 안내
병무청 공인인증서 안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