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d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 안내

2018. 5. 17.
이번 글에서는 AMD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MD 그래픽 카드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최신드라이버를 설치하시면  그래픽 카드 성능을 최대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AMD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MD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포함한 기술지원 관련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로 이동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AMD 홈페이지를 다음과 같이 검색하면 곧바로 바로가기 링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링크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AMD 홈페이지로 이동 하시면 상단메뉴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드라이버 및 지원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AMD에서 제공하는 각종 제품들을 드라이버를 확인하고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임 뒤에서는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감지해서 설치 해주는 프로그램도 지원 하고 있는데요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그래픽카드 모델을 알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와 같은 자동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최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자동 감지 설치프로그램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이용이 가능하구요 apu 라데온 그래픽 데스크탑 모바일 제품에 대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리눅스 나 애플 부트캠프를 이용한 시스템을 이용하신다면 드라이버 자동 감지 기능은 지원이 되지 않고요 대신에 홈페이지에서 선택 메뉴를 이용해서 수동으로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그럼 수동으로 AMD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이버 및 지원 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은 수동으로 드라이버 선택 메뉴를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몇 가지 옵션을 선택한 다음에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예시로 데스크탑 그래픽 카드 중에서 radeon 530 시리즈 그래픽카드 모델에 대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다운로드 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원하는 모델 분류를 선택을 해주는데요 데스크탑 그래픽을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제품군에서 radeon 500 시리즈를 선택을 합니다 .여기서 사용하는 제품인 radeon 530 시리즈를 선택을 한 다음에 최종적으로 운영시스템을 선택을 합니다. 다음으로  display results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모델에 대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하게 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하시면 다음과 같이 드라이버 이름과 파일사이즈 그리고 릴리즈 데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구요 여기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곧바로 다운로드가 시작이 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 이외에도 AMD 그래픽카드 목록에서 원하는 과목을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최신 AMD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항목을 보시면 AMD에서 판매하는 그래픽카드 목록을 보실수있구요 여기서 원하는 운영체제와 옵션들을 선택한 다음에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AMD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홈페이지로 이동 하셔서 본인이에 사용하는 그래픽카드 모델을 찾으시면 간단하게 최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필요하실 때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 무비 메이커 다운로드 받는 방법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3DP chip 다운 드라이버 자동 설치, 자동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신도리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안내 - A400 등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안내
amd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