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일택배 배송조회 방법 안내

2018. 4. 24.
택배를 이용할 때 천일 택배를 이용하신다면 어떻게 배송조회를 할 수 있는지 천일택배 배송조회 방법에 대해서 이번 글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일택배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배송조회를 해 보실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를 찾아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천일택배 홈페이지로 이동 하지 않고서도 곧바로 배송조회를 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천일택배를 검색을 하시면 다음과 같이 천일택배  홈페이지 링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천일택배 홈페이지로 이동 하실 수 있고요   네이버에서 천일택배를 입력 해서 검색을 하시면 다음과 같이 택배배송조회에서 천일택배 운송장 번호 입력창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곧바로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셔서 배송조회를 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정보를 보시고 싶으시다면  천일택배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살펴보시면  더 정확하고 상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천일택배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배송 조회를 하는 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상단 우측에 메뉴에서 화물추적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 항목을 클릭하시면 곧바로 화물추적 페이지로 이동 하게 됩니다. 여기서 화물 추적 서비스  항목의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신 다음에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곧바로 배송조회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업소를 찾아서 문의를 하실 수도 있는데요 검색하실 지역을 입력하시면 해당 지역에 있는 영업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영업소 정보를 보다 더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일택배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에서 상단 우측에 있는 영업소 안내 항목을 클릭하시면 영업소 검색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천일택배 영업소는 동 이름으로 검색 하는 방법과 지도에서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시로 서울 지역에 있는 영업소를 한번 찾아 보았습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영업점 이름과 주소 그리고 상세위치에 대한 안내 와 함께 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급하게 배송 관련해서 문의를 하실 때에 이와 같은 영업점 정보를 확인하셔서 문의를 하시면 내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천일택배에서 운영하는 전국 택배 지점 연락처를 다음 표를 통해서 확인을 하실 수 있고요 수도권 택배 사업부 와 중부 택배 사업부 그리고 남부 택배 사업부 지점 연락처를 각각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택배 지점 연락처를 통해서  배송조회 문의를 하실 수도 있다는 점 알아두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만약에 배송조회를 하는데  해당 운송장이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게 되면 당황 하실 수도 있는데요 땅에 발송된 물품은 당일 저녁에  천일택배 터미널에 입고 되게 됩니다. 따라서 입고가 된 다음부터 배송조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운송장이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올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천일택배에서는 익일 배송을 원칙으로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물량이 집중되는 명절 되나 상관 지역이나 도서지역에  대한 배송은 이틀에서 3일 정도 지연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천일택배 배송조회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천일택배를 이용해서 물건을 보내시거나 받을 때 이와 같이 배송조회 하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이용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택배 배송 서비스 종합 안내 리스트


천일택배 배송조회 방법 안내
택배 배송 서비스 종합 안내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