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논 서비스센터 AS 이용 상세 안내

2018. 3. 22.
이번 글에서는 캐논에서 서비스센터를 이용해서 서비스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논에서는 AS를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지를 하고 있는데요 캐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상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논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단메뉴에서 고객지원 항목을 클릭하시면 AS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이 AS 안내 항목이 있는데요 이 항목을 클릭 하시면 상세 안내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캐논 서비스 센터에서 AS를 받는 방법은 일반 택배로 직접 제품을 서비스센터로 발송하는  방법과 지정된 택배사를 통해서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 그리고 압구정 캐논서포트센터에 직접 방문하셔서  빠른 수리 서비스를 받는 방법도 있고요 가까운 캐논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서 AS를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각각에 대해서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일반 택배를 이용해서  캐논 AS를 받는 법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일반 택배는 직접 택배회사를 통해서 택배를  발송하는  방법입니다. 택배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 13길 3-11 1길 빌딩 6층  캐논 서포트센터로 보내주시면 되구요 방문접수는 되지 않으며  택배 나 우편으로만 AS를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택배를 이용해서 AS를 맡길 때에는  수리요청서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내용 동의를 하세요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를 맡길 때에는 배터리나 메모리 카드를 제외하고 보내 줘야 합니다. 만약에 이러한 배터리나 메모리 카드가 포함되어서 발송 한 다음에 분실 되더라도 보상 처리가 되지 않는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만약에 정품등록 제품이 아닌 경우에는 수리요청서를 다운 받아서 작성 한 다음에 택배 발송 시에 동봉해서 보내셔야 한다는 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이 일반 택배를 이용해서 수리를 맡길 수 있는 품목은 DSLR 카메라 나 ef 렌즈 시리즈 또는 컴팩트 카메라,  미러리스 포토프린터 커넥트 스테이션 홈 시리즈 캠코더 프로페셔널 캠코더 종류 이구요 AF 조성을 위해서 서비스를 막힐 때는 800mm까지 조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수리를 맡기는 과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수리 요청서를 다운 받은 다음에 출력해서 내용을 작성합니다. 그리고 일반 택배를 이용해서 작성한 수리요청서 와 제품을 함께 보내시면 됩니다. 그러면 서비스센터에서 해당 내용을 접수한 다음에 연락을  드리게 됩니다. 그리고 제품 수리를 한 다음에 안내를 드리게 되는데요,   보증기간이  남아 있는 제품을 경우에는 무상으로 수리가 되지만 만약에 견적이 발생할 경우에는 따로 안내를 드리게 되구요  견적 내용에 대해서 승인을 한 경우에 대해서 수리가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만약에  견적 안내에 따른 수리를 받지 않을 때에는 다시 제품을 인도 받게 됩니다.  제품 수리를 진행 할 경우에는 최종적으로 수리가 완료된 다음에 제품을 우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같은 택배 늘 동안 AS는 보증 기간이 남아 있는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정품을 경우에는 착불로 보내시면 택배비를  캐논 측에서 부담을 한다고 하고요 만약에 보증 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택배 금액을 지불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병행수입제품의 경우에도 고객이 택배 금액을 지불 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택배로 AS를 맡길 때에는 배송과정에서 파손이 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포장을 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다음 제품 포장 방법 안내를 살펴보신 다음에 참고하셔서 보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품 포장을 할 때에는 박스를 넉넉한 사이즈를 준비를 하셔서 내부의 완충제를 충분히 채운 다음에 제품을 포장해서 보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는 여지를 차단 하기 위해서 비닐팩에 제품을 담아 주시는  것이 좋구요 제품을 보낼 때는 개별적으로 포장해서 보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제품이 흔들리지 않게 잘 완충제를 채워 넣은 다음에 꼼꼼하게 밀봉해서 택배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픽업 서비스를 이용해서 AS를 신청 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픽업 서비스를 신청할 때는 주소와 방문 희망일 그리고 as 요청 제품을 선택한 다음에 고장 증상을 입력하고 서비스를 신청하면 되는데요 서비스 신청은 캐논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을 꼼꼼하게 포장 한 다음에 택배 직원이 방문 하시면 인수를 하면 되구요 이때 택배 운송장은 반드시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 택배로 서비스센터에 물건을 맏기게 되면  진행 사항을  캐논  홈페이지로이 마이 캐논 메뉴에서 마이 AS 현황에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이 수리를  위에서 별도 견적이 필요한 경우에는 따로 안내를 받으시기 되구요 최종적으로 수리가 완료된 다음에는 지정된 날짜와 장소에 제품을 인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상 수리 경우에는 결제 확인한 다음에 제품을 인도 받으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때 일반 택배를 이용한 AS 와 픽업서비스의 차이점은 일반 택배에는  서비스를 맡기는 고객이 직접 택배사를 지정해서 발송하는 것이고요 픽업서비스는 지정된 택배를 통해서 제품을 보내고 받는다는  더미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퀵 리페어 서비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압구정 캐논서포트센터에서 지원하는 서비스인데요 빠르게 제품을 수리 해야 되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때 이용가능한 품목은 LCD 액정 교체 그리고 커버 교체,  플래시 유닛교체,  픽셀맵핑 수리,  펌웨어 업그레이드, 스크린 교체, 시모스 클리닝에 대해서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때 AF 조정과 점검은 빠른 서비스 해당 항목이 아니기 때문에 AS 센터를 방문해서 수리를 하시거나 일반택배 나 픽업 서비스를 이용 해서 수리를 맏기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퀵 리페어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한 시간이 소요가 되고요 상황에 따라서 시간이 더 추가로 필요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하루에 한번만 신청하실 수 있고요 최대로 2대까지 수리가 가능합니다. 퀵 리페어 수리 신청은 캐논 홈페이지에서 접수 하실 수 있구요 예약하신 시간에  방문 하지 않으시면 일반 수리로 접수 되기 때문에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AS 센터에 방문하셔서 수리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AS 센터는 캐논 홈페이지에서 AS 센터 찾기 악몽을 통해서 가까운 센터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해당지역에 있는 서비스센터 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까운 센터를 확인 하신 다음에 연락처로 연락을 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위해서는 무상서비스를 구입일로부터 1년 간 제공을 하고 있고요 리퍼비시 제품이 경우에는 6개월까지 무상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젝터 램프는 120일까지 무상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SLR 렌즈에 대한 수리 사항은 AF 조정과 렌즈 클리닝은 2년 동안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구요  시모스 클리닝 무상 제공을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LG 상사에서 수입한 제품의 경우에는 기존 LG 상사 와 동일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구요 구입이 기준으로 카메라는 1년간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캠코더도 일 년까지 무상으로 수리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에서 구매한 제품이나 병행수입품의 경우에는 제한적으로 서비스가 제공이 되는데요 무상 서비스가 적용이 되지 않으며 상황에 따라서 유상으로 진행이되며 별도로 추가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일부  병행수입품의 경우에는 수리가 불가 할 수도 있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사용자 부주의나 잘못된 사용법에 따라서 발생한 고장의 경우에는 무상수리 기간에도 무상수리를 받으실 수 없구요 지정된 서비스센터 이외의 장소에서 수리를 받거나 개조를 한 경우 또는  화재나 지진 낙뢰 등으로 인한 자연재해로 인한 고장도 무상수리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그리고 충격을 받거나 떨어뜨린 경우 물에 침수된 경우 전지의 누액으로 인한 고장 손상 등의  경우에도 무상수리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무상수리를 받으실 수 없는 경우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 예외항목을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캐논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택배를 통해서  제품을 서비스센터에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구요,  보내실 때 어떻게 포장을 꼼꼼하게 하는지도 참고하셔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서비스를 받고 싶으실 때는 압구정 캐논서포트센터를 이용 하시면 좋을 것 같구요 그 이외의 경우에는 가까운 캐논 AS 서비스센터를 찾아서 방문하시면 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캐논서비스 센터 위치 연락처 운영시간 확인방법
캐논 서비스 원격지원 이용 방법
카메라 적정 보관 습도, 렌즈 곰팡이 방지를 위한 보관 방법 안내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안내
캐논 서비스센터 AS 이용 상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