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논 아카데미 사진 강좌 이용 안내

2018. 3. 22.
사진이 관심 있는 분이라면 캐논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사진이 수업을 들어보시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캐논아카데미에 대해서 살펴보고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논아카데미 관련 안내는 캐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어떻게 사진 강좌를 찾아보고 들을 수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논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단 메뉴 우측에 아카데미 항목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면 아카데미소개 와 각종 강의  정보를 살펴 살펴볼 그럼  먼저 캐논아카데미 소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논 아카데미는 2002년에 개설 되어서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는데요 카메라 사용법과 촬영 노하우 와 같은 기술적인 부분을 포함해서 인문학 강의 와 같은 이론과 배경지식 정보들을 함께 배울 수 있는 교육 실습 장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해 오고 있습니다. 


캐논 아카데미는 온라인 강의 와 오프라인 프로그램이 동시에 제공되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강의를 찾아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로 기본적인 사진 지식에 대해서 배울 수 있고요 온라인강의로 충분치 않다고 느껴진다면 오프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하셔서 전문가로부터 직접 사진에 대해서 배울 수도 있습니다.



캐논 아카데미는 2002년 12월에 개설 되어서 전체적으로 스튜디오를 오픈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오픈 함으로 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게 세계적인 강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6년 5월에는 온라인 아카데미를 리뉴얼 해서 런칭 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럼 캐논 아카데미 강좌 구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논 클래스룸 강의는 카메라와 사진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다루는 입문 강의 이구요 캐논아카데미 강의장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프랙티스 강의는 실습 전용 강의로서 스튜디오 나와 야외에서 전문 작가의 지도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코스는 사회 이상으로 구성된 연속 강의 이고요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사진 촬영과 함께 여행을 결합해서 서울 도심을 비롯해서 주요여행지 그리고 외국여행지까지 다녀 올 수 있는 사진과 여행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이 외에도 가족과 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 프로그램 그리고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사진 촬영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으니 본인이 원하시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캐논아카데미에서 수강 신청 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강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원하는 강의를 찾아 보시는 거 강의를 주 다니나 월단위로 찾아 본 다음에 원하는 강의를 선택하셔서 장바구니에 담으시면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은 제대로 10개까지 가능하구요 강의장 바구니에 원하는 강의를 담은 다음에 한번에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무통장입금으로 결제를 하실 때는 강의 하나씩만 결제를 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강료 결제는 신용카드나 실시간계좌이체 또는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 신청은 결재가 완료되면 다음에 수강신청이 완료가 되는 것이구요 수강신청 내용은  캐논 홈페이지에서 마이 캐논 메뉴에 있는 마이 아카데미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강을 완료한 다음에는 수강확인증도 발급 받을 수 있고요 강의 리뷰를 작성하시면 다른 사람이 강의를 듣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강의는 사진에 이제 갖 입문한 사진 초보를 위한 엔트리레벨 강의부터 시작해서 사진의 활용법을  다른 로우레벨 강의 그리고 카메라를 능숙하게 다를 수 있지만 촬영 주제를 잘 잡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중급자 강의 그리고 프로를 지나가는 사람들을 위한 고급 레벨 강의까지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캐논아카데미에서 수강 신청을 한 다음에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서 수강 취소를 할 경우에는 마이 캐논 메뉴에서 마이 아카데미 항목으로 들어가 신 다음에 수강 취소 버튼을 누르시면  수강 신청 취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는 취소 사유를 작성하신 다음에  취소가 되고요 수강료는 실시간계좌이체 나 무통장입금으로 결제를 했을 때는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환불 받을 수 있고요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영업일을 기준으로 해서 5일 이내에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환불 규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환불과 강의 취소는 강의가 시작하기 24시간 전까지만 가능하기 때문에 그전에 취소를 하시는 것이 좋구요 24시간 전 이후에는 취소나 환불을 하실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수강을 취소 하게 되면 사용했던 할인쿠폰은 재발급 되지 않는다는 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아카데미 취소나 환불 관련된 문의는 캐논 아카데미 고객센터 1588-8133 번호로 연락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캐논 아카데미  교육이 진행되는 장소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살펴볼 것은 캐논아카데미 압구정 플렉스입니다.  캐논 아카데미 압구정 플렉스는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829 내 위치 하고 있는 캐논플렉스 4층에 있습니다. 지하철로 가실 때에는 압구정로데오 역에서 내리셔서 5번 출구로 나와서 2분 정도 걸어 가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캐논아카데미 시청센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청센터는 서울시 중구 무교로 15 번지에 있는 남강타워 6층에 있구요 시청역 4번 출구로 나와서 10분 정도 걸어 가시면 가실 수 있습니다.



캐논아카데미 서울 스튜디오는 성동구 아차산로 103 영동테크노타워의 위치 하고 있구요이 506호에 서울 스튜디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곳으로 갈 때는 2호선 성수역에서 내리셔서 1번 출구로 나와서  도보로 1분 정도 걸어 가시면 됩니다.



부산에도 캐논아카데미 교육장이 있는데요 부산 강의장은 부산진구  서전로 10번길 28 오기빌딩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로 가실 때에는 부산 서면역 2번과 4번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캐논 아카데미 부산 강의장은 매월 둘째주 토요일과 넷째 주 토요일에  휴무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캐논 아카데미 부산 스튜디오는 부산시 수영구 광남로 149 대권네오텔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로 가실 때에는 부산 2호선 광안역에서 내리셔서 5번 출구로 나오신 다음에 도보로 10분 정도 걸어 가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캐논아카데미 교육장 위치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캐논 홈페이지에서 월별로 진행되는 교육 정보를 확인하신 다음에 해당되는 교육장으로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월별로 진행되는 수준별 캐논 사진 강좌 내용이구요  원하는 직업을 선택해서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검색 결과에서 원하는 강의를 클릭하시면 상세히 안내를 보실 수 있는데요 예시로 홈 스튜디오 촬영 노하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 스튜디오 촬영 노하우 카드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상세히 안내를 보실 수 있는데요  강의 테마와 주제를 비롯해서 수강정원과 강의 일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의 난이도를 비롯해서 강의하시는 작가 선생님 성함과 강의장소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 스튜디오 촬영 노하우의 경우에는 압구정 플렉스 강의장에서 교육한다는 것을 보실 수 있구요 위치 안내해 버튼을 동에서 해당 강의장 위치 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강료도 확인할 수 있구요 이 수업의 경우에는 2만원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 본인이 원하는 강좌 정보를 확인하고 수강료와  기타 강의에 대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캐논아카데미 일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캐논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수준별 강의를  비롯해서 교육장 위치 정보까지 살펴보았고요 어떻게 상세하게 프로그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사진에 관심이 있으신 분 이라면 캐논에서 진행하는 사진 강좌를  주의 깊게 살펴보시면 본인이 필요한 강좌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캐논 아카데미 사진 강좌 이용 안내
캐논서비스 센터 위치 연락처 운영시간 확인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