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림도 배편 가는길, 관광 추천코스 안내

2018. 3. 19.
남해에서 배를 타고 갈 수 있는 아름다운 사람들 중에서 이번 글을 통해서 학림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남해운 홈페이지에서 남해 쪽에 있는 다양한 섬들에 대한 관광 안내를 하고 있는데요 경남해운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섬여행 항목에서 위와 같은 내용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글에서는이 내용을 참고해서 학림도에 대해서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학림도라는 이름의 유래는 예전부터 섬에 소나무 숲이 무성하게 많이 자라라고 있어서 학이 많이 찾아와서 서식 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학림도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않는데요  섬의  모양도 새처럼 생겼다고 해서 새섬이라고  부르기도 한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새와 많이 관련되어 있는 섬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학림도에는 학림섬마을 위치하고 있는데요 주민들은 주로 가두리양식장 운영에서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는 2008년부터 2012년까지 관광섬 조성사업으로 당한 공원과 자전거 도로 그리고 해안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섬이라고 합니다.


학림도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속하구요 인구는 59세대 129 명 정도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럼 학림도  지도와 주 관광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학림도 항 근처에 새천년 기념공원이 위치 하고 있고요 바지락 체험장에서 바지락 체험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전망대와 낚시터도 있기 때문에 낚시를 좋아하시는 사람이라면 즐겁게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럼 학림도에  방문했을 때 이용하면 좋은 학림도 추천코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학림도에 가기 위해서 통영에 있는 통영항에 도착을 하셔야 되고요 9시 40분 정도에 도착 하시면 9시 50분에 출발하는 통영항에서 출발하는 배편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9시 50분에 학림 통영항을 출발하면 학림도에 10시 56분 정도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여기서 학림도에 있는 해안도로 자전거 하이킹을  곧바로 할 수 있는데요 사전에 예약을 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지락 체험 사항이나 해송숲 공원에서 여유 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는데요 바지락 체험 장에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예약할 때 보험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온라인으로 예약하고 방문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송숲 공원에 경우에는 피톤치드 산림욕을 충분히 할 수 있는 곳이 구요 여기서 여유있는 휴식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학림도에서 이와 같이 여유있는 시간을 보내신 다음에 오후 4시 50분에 다시 배를  탈 수 있도록 승선 수속을 밟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학림도에서 통영으로 출발하는 배편 시간은 오후 5시에 있습니다. 이때 출발하면 통영에는 오후 5시 51분 정도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이와 같은 코스를 이용하시면 하루 동안에 학림도를 돌아보시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참가하고 오실 수 있기 때문에 하루를 알차게 보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사진과 함께 학림도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학림도의 전경 사진 이미지 구요 임진왜란 이후에 김씨와 원씨두 성씨를 가진 분들이  섬에서 정착에서 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옛날 지명은 좋 오라고 하고요 1900년에 학림도로 개칭해서 현재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고 합니다.

학림도에는 바닷가를 따라 서해안 자전거 도로가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자전거를 타고 섬을 일주하면서  바다 바람을 맞으면서 아름다운 경치를 관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림도의 독특한 체험프로그램인 바지락 캐기 체험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에 예약을 하신 다음에 방문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나무 숲인  해송 숲 공원이 있는데요 여기서 많은 소나무와 함께  학림도의 자연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학림도로 가실 때에는 통영 여객선 터미널에서 학림도로 가는 배를 하셔야 되는데요 통영 여객선 터미널까지는 북통영 IC를 통과해서 통영 시내로 진입 한 다음에 원문 고개를 경유해서 국지도 67호선을  이용하시면 통영 여객선 터미널 방향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을 이용하신다면 통영 여객선 터미널이 나 통영여객선터미널 주차장을 입력하셔서 목적지로 찾아가시면 쉽게 찾아 가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영 여객선 터미널에서 학림도으로 이동 할 때는 충무 훼리호를 이용 하시면 되는데요  소요시간은 약 46분 정도 소요됩니다. 하루에 네번 운항을 하구요 아침에 첫 번째 빼는 통영에서 7시 20분에 출발을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배는 오전 10시 10분에 출발을 하구요 오후 12시 45분 배와 오후 3시 30분 배가 있습니다.  그리고 학림도에서 통영으로 가는 데는 아침에 첫 번째 배는 오전 8시 6분에 있구요  두 번째 배는 오전 10시 56분 그리고 세번째 배는 오후 1시 31분 마지막 배는 오후 4시 16분에 있습니다.

충무 훼리호를  이용해서 하느님 도로 갈 때 이용 요금은 일반인 대인 요금은 8,000원 이구요 경로 요금은 6400원 그리고 중학생 고등학생은 7200 원입니다. 어린이의 경우는 4,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승용차는 18,000원에 이용이 가능하구요 승합차는 2만 3천원,  화물차는 만팔천원입니다.  여객선 운항과 관련해서 문의 사항은 통영 여객선 터미널로 연락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구요  통영여객선터미널 문이 전화번호는 055-645-0700 번입니다.

그리고 통영 여객선 터미널 쪽에서 학림도로 가는 배편 입에 달아 항에서 학림도로 가실 수도 있는데요  달아항에서는 학림도와가깝기 때문에 그대로 10분 정도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사랑으로 가실때에는 통영대교 쪽으로 가신다음에 삼덕항을 경유해서 산양일주로 쪽으로 이동하셔서 달아공원으로 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달아마을 항구 주차장을 종착역으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네비게이션을 이용해서  가실 때에는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미남리 822-15 를  입력하시고 찾아가시면 편리하게 가질 수 있습니다.

 다음지도를 통해서 달아항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고요 사랑에서 학림도로 가는 배편 경로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달아항에서  출발하는 배는 섬나들이호 인데요 섬나들이호 이용시 문의  연락 전화번호는 010-4547-7348 번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섬나들이호를 이용해서 달아항에서 출발 해서 학림도로 가는 시간표입니다..  달아항에서  출발하는 배 편은 첫 번째 아침 배는 오전 7시 50분에 있구요 두 번째는 11시 10분에 있습니다. 그리고 오후에는 오후 2시 10분과  오후 4시 10분에 있구요 동절기에는 4시 10분 이후 하절기에는 4시 40분에 배가  출발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섬나들이호는 달아항에서 출발해서 학림도를 거쳐서 송도와  저도 그리고 연대도 만지도로  이동하는 항로를 가지고 있습니다.

섬나들이호를 이용해서 학림도로 가실 때는 다음 요금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인의 경우에는 학림도로 들어가실 때 대인 요금은 4 천원 이구요 소인은 2,5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을에 도착한 다음에는 바지락체험 장으로 이동하셔서 체험을 하실 수 있고요 다음 지도를 참고하셔서 가시면 됩니다. 선착장에서 학림 펜션을 지나면 곧바로 바지락 체험장이 나오고요 055-642-1917 번으로 문의를 하신 다음에 찾아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학림도으로 들어 가는 배편에 대해서 살펴 보았구요 학림도에서 관광할 수 있는 관광 추천 코스도 함께 살펴 보았습니다. 하루 일정으로 다녀 가시기 좋은 여행이라고 할 수 있고요 바람 쐬러 섬에 다녀오고 싶으시다면 한번쯤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 여행정보 안내
학림도 배편 가는길, 관광 추천코스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