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립극장 위치 가는길 안내

2018. 3. 16.
국립 극장에서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공연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같은 국립극장에 방문 하기 위한 가는 길에 대해서 이번 글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극장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세한 다양한 이용안내를 보실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상단 메뉴에  이용안내 항목이 있는 오시는길 메뉴를 통해서 국립극장에 주소와 위치, 가는 길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국립극장은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 5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찾아가실 때 이와 같은  주소를 참고해서 가시면 되구요 내비게이션에서 국립극장을 입력하시거나 해당 주소를 입력하셔서 찾아가시면 됩니다. 지도를 통해서 공급 극장 위치를 다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도에서 보시면 장충동에 장충테니스장 옆에 국립극장이 위치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국립극장 가는 길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립극장에 셔틀버스를 이용해서 가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셔틀버스는 공연 전에 국립극장으로 이동 할 때에는 동대입구역에서 6번 출구로 나와서 남산 순환 버스 정류장에서 셔틀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 구간은 동대입구역에서 국립극장까지 운행을 하구요 공연 1시간 전부터 20분 전까지 10분 간격으로 운행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공연이 끝난 다음에는 해오름 극장 앞에 있는 문화광장에서 셔틀버스가 출발을 합니다. 국립극장에서 출발한 셔틀버스는 동대입구역 1번 출구를 거쳐서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번 출구까지 운행을 하기 때문에 공연이  끝난 다음에 셔틀버스를 타고 지하철 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국립극장으로 갈 때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해서 가는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먼저 동대입구역에서 내렸을 경우에 어떻게 공격성으로 가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대입구역에서 내렸을 경우에는 6번 출구로 나오신 다음에 국립극장 셔틀 버스를 이용하시면 되구요 또는 남산순환버스 02번 03번 05번을 이용하셔도 국립극장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충무로역에서 내렸을 경우에는 충무로역 2번출구 대한극장 앞으로 나오신 다음에 0 2 번 남산 순환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서 내 했을 경우에는 8번 출구로 나온 다음에 420번으로 한성 하셔서 가실 수 있습니다.

한강진역에서는 2번 출구로 나오신 다음에 남산 순환버스 03 번을 이용하시면 국립극장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간선버스를 이용할 때는 장충동 동국대 입구에서 하차를 하신 다음에 장충단공원 국립극장 방향으로 250 미터 정도 걸어가신 다음에 남산 순환 버스 정류장 앞에서  셔틀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지선 버스를 이용할 때는  다음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2 번을 이용하실때에는 퇴계로 3가 한옥마을 한국의 집에서 하차를 하신 다음에 남산 순환버스 02 번으로 환승 하시면 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국립극장에 찾아 가시면 되구요 본인이 편리한 방법을 이용해서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국립극장에서 운영하는 셔틀 버스를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지하철 역에서 국립극장까지 가실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잘 확인하셔서 셔틀버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포종합운동장 시설 요금 및 사용시간 안내 - 테니스장, 배트민턴장, 축구장, 족구장, 풋살장
서울시티투어 2층버스 하이라이트 코스 이용안내 - 한강 롯데월드타워
국립극장 주차장 위치, 이용 요금 상세 안내
국내 여행정보 안내
서울시티투어 2층버스 야간 운행 코스 이용 안내
국립극장 위치 가는길 안내
국립어린이박물관 이용방법 상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