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산 케이블카 주차장 이용안내

2018. 3. 16.
이번 글에서는 남산케이블카 주차장 이용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산타워에 방문 하시는 분이라면 남산케이블카주차장 정보를 확인 하신 다음에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헤매지 않고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남산케이블카주차장 정보는 남산케이블카 홈페이지를 통해서 살펴볼 수 있는데요 그럼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관련 정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산 케이블카는 1962년에  운행이 시작되어서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케이블카는 회원동 승강장에서 남산 꼭대기까지 운영이 되며 약 600m 정도의 거리를 왕복하고 있는 케이블카입니다. 정상까지는 약 3분 정도면 가실 수 있고요  지상에서 약 138m 정도에 고도차가 있기 때문에  상승감을 느끼실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는 정원 수는 48명이기 때문에   사람이 많이 몰리는 시간이 아니라면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남산 케이블카에 대해서 살펴보았고요 그럼 다음부터 본격적으로 남산 케이블카 주차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산케이블카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단 메뉴에 남산 케이블카 안내  항목에서 주차안내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이 메뉴를  누르시면 상세한 남산케이블카주차장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남산 케이블카를 이용할 때 이용하실 수 있는 주차장은 다음 표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남산케이블카주차장과 라루체 웨딩홀 주차장,  그리고 시그너스 주차타워,  남산동 공영주차장,  회현동 공영주차장이  근처에 있으므로  이와같은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남산 케이블카 주차장의 경우에는  10분에 천원의 주차 요금이 부과 되구요,  위치는 중구 회현동  소파로 83 번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라루체웨딩홀 주차장은 기본 30분에는 2,000원 이구요 이후에는 15분 당 1,000원의 주차 요금이 부과됩니다.  위치는 서울 중구 퇴계로 18길 46 입니다.

시그너스 주차타워에 경우에는 최초 30분에 2,000원 이구요 30분 이후에는 10분당 1,000원입니다. 4호선 명동역 2번출구 앞에 위치하고 있고요 야 150대 정도까지 주차를 하실 수 있으며 타워 식으로 되어 있는 주차타워입니다. 여기서 케이블카까지는 걸어서 7분에서 8분 정도면 이동하실 수 있고요 주말에는 8시 이후 까지도 이용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남산동 공영주차장과 회원동 공영주차장은 10분당 500원에 주차 요금이 부과 됩니다.  남산동 공영주차장은 서울 중구 퇴계로 20길 24에  위치 하고 있구요 회원동 공영주차장은 중구 회현동 1가 100-266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남산 케이블카 주차장 이용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남산 케이블카를 이용해서 남산에 가시려는 분이라면  이동 동선을 확인 해 보신 다음에 주차장 정보를 살펴보시고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남산에 다녀오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 여행정보 안내
남산타워 가는길 순환버스 상세 안내
남산 케이블카 주차장 이용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