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립어린이박물관 이용방법 상세 안내

2018. 2. 20.
이번 글에서는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국립어린이박물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어린이박물관를 이용할 때 알아두면 좋을 정보를 살펴 보겠습니다. 국립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살펴보고요 이용시간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국립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로 이동 하시면 다음과 같이 어린이 박물관에 대한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국립어린이박물관은 체험과 놀이를 통해서 여러 가지 다양한 경험을 다 할 수 있는 체험식 박물관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국립어린이박물관은 전시된 유물을 어린이들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더 많은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 되어 있구요 이러한 체험을 통해서 역사에 대해서 더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립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 뿐만이 아니라 가족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어린이에게는 여러 가지 흥미로운 역사에 대해서 호기심을 가지고 처음에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고요 어른들도 함께 편안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그럼 국립어린이박물관 이용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어린이박물관 이용 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저녁 6시까지 이용하실수있습니다. 야간 개장 시간은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개장을 하구요,  저녁 6시에서 7시 30분까지 300명이 입장하실 수 있구요 저녁 7시 반에서 9시까지도 300명까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어린이박물관 휴관은 1월 1일과 설날 그리고 추석 당일에 휴관을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회차별 이용시간과 이용 가능한 인원 수에 대한 안내 표입니다. 1회부터 5 회 차까지 이용하실 수 있고요  해당 이용시간과 인터넷 예약 이용객수 그리고 현장발권 이용객수에 대해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예약은 각 해당 100명까지 이용가능하구요 현장 발권은 350명에서 400명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화바우처카드 소지자의 경우에는 회 차 별로  선착순 50명까지 자유입장 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립어린이박물관은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고요 무료관람이지 만 3세 이상의 관람객은 어린이박물관 관람권을 발급 받아서 이용하셔야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람 권 발급은 인터넷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구요 현장에서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장발권의 경우에는 한 사람당 10장까지 발급이 가능하구요 인터넷으로 예약 했을 경우에는 관람 하고 싶은 날짜에 30일 전부터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예약한 다음에 취소를 할 경우에는 관람일  전날까지만 취소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티켓을 소지하신 분은 티켓을 별도로 발권 하지 않아도 어린이박물관 입구에서 전자검표를 받으신 다음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박물관에 입장할 때에는 물품을 대기 공간에 있는 물품 보관함에 보관 하신 다음에 입장 하셔야 되구요 단체 관람객이 경우에는 안내데스크로 문의하셔서 물품 보관을 하시기 바랍니다. 지갑이나 귀중품은 본인이  잘 간수 하셔서 입장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어린이 박물관에서 체험 진행에 필요한 재료는 사전에  어린이 문화상점에서  구매해서 입장 하셔야 한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박물관 내부에서는 사진 촬영이 가능하지만 상업적 용도로 쓰는 사진촬영은 하실 수 없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어린이 박물관은 기본적으로 어린이들을 위해서 준비되어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어린이를 동반하지 않은 관람객의 경우에는 입장하실 수 없습니다. 그리고 보호자가 없이 어린이만 입장 없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어린이 없이 방문하고 싶으신 경우라면 사전에 전화로 문의하셔서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이를 동반해서 국립어린이박물관의 입장 할 때에는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항상 주의를  기울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학 기간에는 관람객이 특히 더 많이 방문하기 때문에 유모차 입장이 제한 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고요 유모차 입장이 제한될 경우에는 어린이박물관 안내데스크에  유모차를 맡기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시실 안에서는 음식물을 섭취 하실 수 없구요 도시락을 준비해 오셨다면 도시락을 드실 수 있는 공간에서만 식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기저귀는  전시실 내에 있는 화장실 앞 갈이대에서  기저귀를 갈아 주실 수 있고요 방문객이 많을 때는 항상 직원의 질서 통제에 협조해 주실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어린이 박물관 관람 예약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관람 예약은 현장발권과 인터넷 예약으로 발권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발권 할 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선착순으로 발권을 하고요 인터넷으로 예약 할 때는 회차별로 100명까지  접수를 받게 되구요 관람 30일 전부터 접수를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어린이 박물관에서는 어린이와 가족을 위해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이나 현장 접수를 통해서 신청하셔서 전혀 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살펴 보실수있구요 전화로 문의하셔도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어린이 박물관 전체 구조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 박물관은 구획 별로 다음과 같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입구와 비상구 위치 등을  살펴보시고 방문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각각의 전시공간에 대한 안내입니다.  어린이 박물관 전시공간과 박물관 도서실 그리고  유아 놀이 공간을  포함해서 도시락 쉼터 휴게 공간 등에 대한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립어린이박물관을 이용할 때 참고하면 좋을 정보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어린이 박물관 이용시간과 이용 신청하는 방법 그리고 박물관 내부 구조도  살펴 보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셔서  역사공부 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 보시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국립어린이박물관 이용방법 상세 안내
국립어린이박물관 가는길 주차장 이용안내
국내 여행정보 안내
카메라 적정 보관 습도, 렌즈 곰팡이 방지를 위한 보관 방법 안내
국립중앙박물관 가는길, 주차장 이용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