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동택배 택배접수 방법 및 이용요금 안내

2018. 2. 14.
경동택배를 이용해서 물품을 보낼 때 접수 하는 방법과 이용 요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동택배  접수방법과 이용요금에 대한 안내는 경동택배 홈페이지에 상세 하게 나와 있습니다. 그럼 홈페이지 안내 글을 참고해서 접수 방법에 대해서 요금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동택배 화물 접수 방법 안내

경동택배를 이용해서 화물을 접수 하려면  가까운 곳에 있는 경동택배 영업소로 연락하시면 택배를 접수 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직접 방문해서 접수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택배 접수를 할 때 픽업 신청은 가까운 영업소에 연락을 하신 다음에 기사님과 스케줄 조정해서 픽업 심정을 하실수있습니다. 이때는 당일 물량과 도로 사정에 따라서 픽업을 할 수 없을 경우도 있으니 이점 참고 하셔서 신청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가까운 경동택배 영업소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동택배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화면 중앙에 영업소조회 항목이 없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경동택배 영업소 위치 조회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주소나 영업소 이름을  입력에서 검색하면 해당 지역에 있는 경동택배 영업소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주소 옵션으로 마포를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마포 지역에 있는 경동택배 영업소  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영업소 이름을 선택하면 지도상에서 상세한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업소 담당자 연락처를  확인하실 수 있구요이 연락처를 통해서 택배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경동택배 요금 안내

그럼 경동택배 요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동택배를 이용해서 물건을 보낼 때 요금은 경동택배 홈페이지에 서비스 안내 항목에 나와 있는 요금 안내를  동의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택배 운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동택배 택배 운임은 정기 화물 운임과 택배 운임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정기화물 경우에는 다음 계산 기준을 따라서 요금이 적용됩니다.


택배 경우에는 다음 기준을 통해서 요금이 책정됩니다.

그리고 이때 거리별 운임이 적용이 되는데요  택배를 보낼 때 지역 권역에  따라서 요금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다음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이 경동택배를 보낼 때 요금을  산정하는 기준을 통해서 요금을  계산해 볼 수도  있지만 계산 과정이 복잡하기 때문에 경동택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운임 계산기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택배 요금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운임 계산기를 클릭하시면 경동택배 운임을 계산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화물과 택배를  선택한 다음에 발송지 지역과 도착지 지역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상품 크기를 가로와 세로 높이에 대해서 각각 입력을 해 줍니다. 상품 크기는 이 세 가지 가로 세로 높이 합으로 결정이 됩니다.  그리고 상품 증명을 입력하십시오  상품 가액,  상품 수량을  입력 가신다음에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운임 합계 항목에서  예상되는 배송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운임을 예상해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경동택배를 이용해서 물품을 보낼 때  보낼 수 없는 물품들이 있는데요 보낼 수 없는 취급불가 물품은 다음과 같은 품목입니다. 현금이나 전화카드 그리고 위험물품  등을 물품을 보내 줄 수 없는데요 영업소에 따라서 취급 금지 물품 목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영업소에 문의하시면 상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요금 계산 할 때 나왔던 정기화물과 택배의  차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택배는 물건을 배송할 때 고객님이 지정한 주소지까지 화물을 배송하는 서비스를 말하는  것이구요 것입니다. 그리고 정기 화물은 지정된 영업소까지  운송을 서비스로서  물건을 찾을때 영업소에 방문해서 화물을 수령 해야 되는 서비스입니다.

만약에 택배를 접수한 다음에 취소를 하고 싶거나 주소를 변경하고 싶을 때에는 처음에 요청한 발송 영업소로 연락을 하셔서 취소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도착 주소지를 변경 하고 싶을 때에는 도착 영업소에 전화를 하셔서 변경을 하시면 되구요 이때는 추가 운임이  발생할 수 있고 배송 예정 일이 지원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동택배에서는 중국과 베트남으로 화물 배송이 가능합니다. 이와 같은 해외배송의 경우에는 해외사업부 연락처 1577-3877 번호로 연락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반품을 하고 싶을 때에는 구매한 업체를 통해서 반품접수를 하신 다음에 받으신 물품을 운송장번호와  운임 그리고 반품 사유를 작성해서  1899-5368 번으로 연락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반품신청을 하시면  접수일로부터 이틀 이내 방문을 해서 물건을 가져 가게 됩니다.

경동택배 포장에 대한 요청은 따로 받지 않구요 상품 포장은 직접 하셔서 물품을 보내셔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경동택배 택배 접수 방법과 이용요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경동택배를 이용해서 택배를 보내려고 하신다면 사전에 택배 요금 계산기를 이용해서 예상되는 요금을 계산해 볼 수 있고요 문의사항 있을 때는 이번에 설명드린 연락처로 연락하시면 자세하게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필요하실 때 참고해서 이용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택배 배송 서비스 종합 안내 리스트


경동택배 택배접수 방법 및 이용요금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