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롯데택배 고객센터에 대해서 전화번호를 포함해서 문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택배를 이용하시다가 문의사항이 있거나 배송 관련해서 안내를 받고 싶으시다면 고객센터 연락처로 연락을 하셔서 확인해 보시면 빠르게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롯데택배 고객센터 연락처로 확인하는지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나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을 이용해서 롯데 택배를 입력한 다음에 검색을 하시면 다음과 같이 롯데 글로벌로지스 홈페이지 링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 링크를 이용해서 롯데택배 홈페이지로 이동 할 수 있는데요 롯데택배 홈페이지 이동 하시면 상단 우측 메뉴에 고객지원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 항목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고객의소리 항목을 보실수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시면 롯데택배 고객센터에 대한 상세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롯데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부터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2121 번입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이 번호로 연락하시면 상세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롯데택배 고객센터 안내 페이지에서는 택배 관련해서 자주묻는질문과 답변을 정리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문의사항이 있을 때 먼저 택배 서비스 faq 항목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한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몇 가지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온라인 택배 의뢰는 24시간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데요 전화할 필요 없이 바로 인터넷상에서 온라인으로 택배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온라인으로 택배 예약을 할 때에는 전화 예약과 동일하게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택배로 보낼 수 없는 취급불가 품목에 대한 문의에 대한 답변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취급불가 품목은 포장 불량으로 인해서 파손이나 부패 우려가 있는 품목은 택배로 부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박스당 300만원을 초과하는 예술품이나 귀중품도 보내실 수 없구요 현금도 택배로 보내실 수 없는 품목입니다. 그리고 25kg 이상의 물품이나 160cm 이상인 긴 물건도 보내실 수 없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배터리 나 회전의자 등과 같은 중대형 물품 폭발성 물품도 보내실 수 없습니다.
그리고 파손위험물이나 산간오지 지역으로 택배를 보낼 때에는 추가로 50% 할증 운임이 부과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물품을 반품 하고 싶을 때에는 먼저 판매업체로 연락하셔서 반품에 대한 상의를 하시길 바라구요 반품 접수는 1588-2121 번으로 연락하셔서 반품 전담 상담원에게 전화로 접수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는 물품 상자에 있는 택배 운송 번호를 확인한 다음에 문의하시면 더 빠르게 반품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량화물에 대한 안내 와 처음에 택배를 보낼 때 안내가 있는데요 중량화물 기준은 25kg 이상인 경우에 중량화물로 분리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세 변의 길이의 합이 160cm를 기준으로 중량과 소하물이 구분된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섬으로 택배를 보낼 때 부가 운임이 추가 되는 이유는 배를 이용할 때 뱃삯과 도선료가 추가 되기 때문에이에 따라서 추가로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만약에 롯데택배를 이용할 때 기타 택배 배송 사고 나겠다 긴급한 상황이 있을 때에는 사고 직통 전화번호 1670-2233 번으로 연락하시면 빠르게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롯데택배를 이용할 때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 보았는데요 급한 문의사항이 있을 때나 배송조회를 하는 경우 또는 기타문의 경우에이 전화번호를 이용하셔서 문의하시면 상세하게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